네이버 블로그 서로 이웃 몰래 삭제 확인 방법

2023. 11. 21. 20:50 / 서기랑

 네이버 블로그를 하다 보면 서로 이웃 신청을 하고 이를 수락하면 이웃을 삭제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는 서로이웃서로 이웃 신청 후 삭제하는 경우 따로 알람이 오지 않는 부분을 악용하여 몰래 이웃 삭제를 하는 것인데 이 때문에 상대방이 서로 이웃을 삭제했는지 알고 싶다면 직접 확인하는 수밖에 없다.

목차 (Contents)

     

    네이버 블로그 서로 이웃 몰래 삭제 확인 방법

    1. 관리 페이지 이동.

     내 블로그 화면에서 [관리]를 클릭하여 관리 페이지로 이동하자.

     상단 메뉴에서 [내 메뉴 -> 관리]를 클릭해도 되고 위젯에서 [관리]를 클릭해도 된다.
     (스킨에 따라 방법은 조금 다를 수 있다)

    네이버 관리 페이지 이동

    2. 이웃 확인.

     관리 페이지가 나타나면 왼쪽 메뉴에서 [내가 추가한 이웃]을 클릭.

     이웃목록에서 필터를 [이웃]으로 변경한 뒤 목록을 확인해 보자.

     상대방이 서로이웃을 삭제하게 되면 이웃으로 변경되기 때문에 목록을 확인해 보고 서로이웃이었다가 이웃으로 변경된 사람을 찾으면 된다.

    내가 추가한 이웃 목록 확인

    3. 이웃 삭제.

     몰래 이웃 삭제한 사람을 찾았다면 체크 후 [삭제]해서 나도 이웃을 삭제하면 된다.

    이웃 삭제하기

     

    그 외 내용

     내가 추가한 이웃은 말 그대로 내가 관심있어서 추가한 이웃도 나타나기 때문에 서로 이웃을 신청하고 삭제한 사람인지 내가 추가한 이웃인지 잘 확인하고 삭제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