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다운로드 알림 하단바 표시 방법

2023. 11. 6. 10:20 / 서기랑

 크롬이 업데이트되면서 다운로드를 알려주는 하단바가 사라졌다.

 기존에는 이를 다시 표시하기 위해서 chrome://flags/에 들어가서 설정을 변경해 주면 됐지만 얼마 전 또 업데이트가 되면서 설정하는 부분마저 사라졌는데 크롬의 다운로드 알림 하단바를 다시 표시하고자 한다면 실행 시 옵션을 추가해서 시작해야 한다.

목차 (Contents)

     

    크롬 다운로드 알림 하단바 표시 방법

    1. 크롬 바로 가기의 속성 실행.

     크롬을 실행 시 옵션 추가는 바로 가기에서 해야 한다.

     때문에 바탕 화면, 시작 메뉴, 작업 표시줄 등 주로 사용하는 바로 가기에서 속성을 실행하면 된다.

     (모두 사용한다면 모두 변경하면 된다)

     

     바로 가기가 있는 위치에 따라 속성을 실행하는 방법이 조금 다를 수 있다.

    바탕 화면 : 우클릭으로 메뉴를 열고 [속성]을 실행.
    시작 메뉴 : 우클릭으로 메뉴를 열고 [파일 위치 열기]를 클릭, 탐색기 창이 나타나면 크롬 바로 가기에서 우클릭 메뉴를 열고 [속성] 실행.
    시작메뉴 고정 : 고정에서는 속성 실행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현재 고정 된 바로 가기는 제거하고 바탕 화면이나 시작 메뉴 등의 바로 가기에서 옵션을 추가 설정하고 새로 바로 가기를 고정하면 된다.
    작업 표시줄 : 우클릭으로 메뉴를 열고 [chrome]에서 한번 더 우클릭 메뉴를 열고 [속성]을 실행.

     

    2. 옵션 추가.

     속성 창이 나타나면 대상의 가장 뒷 부분에서 한 칸 띄고 [--disable-features=DownloadBubble]를 추가하고 [확인]을 클릭하면 실행 시 옵션을 추가할 수 있다.
     (이미 다른 옵션이 추가되어 있다면 그 뒤에 추가하면 된다.)

    3. 다운로드 확인.

     옵션설정이 완료된 바로 가기로 크롬을 실행 한 뒤 파일을 다운로드해보자.

     다운로드 알림이 하단바에 나타난다면 설정은 끝이다.

     

    그 외 내용

     기존에 잘 보이던 다운로드 알림 하단바를 없애고, chrome://flags/에서 설정 가능한 부분을 없애고, 해당 방법조차 언제 없어질지는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