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파일 저장 시 "Powerpoint에서 파일을 저장하는 중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해결 방법

2023. 5. 22. 16:07 / 서기랑

 파워포인트에서 파일을 저장하려고 하면 아래와 같은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Powerpoint 에서 파일을 저장하는 중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해당 오류의 원인은 현재 작업 중인 파일이 손상돼서 발생할 수도 있고, 파일의 권한이나 저장 위치의 문제, 파워포인트의 손상이나 윈도우의 손상 등 생각보다 다양하다.

목차 (Contents)

     

    파워포인트 저장 오류 해결하기

    1. 파일 열기 및 복구.

     현재 파일이 손상되어 저장할 수 없거나 혹은 저장을 해야하는 위치에 접근할 수 없거나 아니면 현재 파일을 다른 사람이 열고 있거나 등등 현재 열린 파일을 수정할 수 없는 상황에서 저장을 하게 되면 이러한 저장 관련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

     

     파일이 손상된 것이 문제라면 파일을 열 때 [열기 및 복구]를 선택하여 열어보고 확인해 보자.

     혹은 네트워크 드라이브 등의 공유 파일이라면 권한이나 네트워크 드라이브의 접속 여부를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복구가 되지 않는다면 근본적인 해결 방법은 아니지만 다른이름으로 저장이 되는지 확인해 보고 새로 저장 후 작업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파워포인트 열기 및 복구

     

    2. 파워포인트 설정 초기화.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해도 같은 오류가 발생한다면 일단은 파워포인트의 문제로 보고 설정을 초기화해보자.

     파워포인트의 설정 초기화는 관련된 레지스트리 값을 삭제하고 파워포인트를 다시 실행하면 된다.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하고 아래의 경로로 이동하자.

     (오피스의 버전에 따라 빨간색 경로가 달라진다.)

    - Office 2016, Office 2019
    컴퓨터\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Office\16.0\PowerPoint

    - Office 2013
    컴퓨터\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Office\14.0\PowerPoint

    - Office 2010
    컴퓨터\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Office\14.0\PowerPoint

    - Office 2007
    컴퓨터\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Office\14.0\PowerPoint

     

     경로에 이동했다면 해당 경로에 마우스 우클릭으로 메뉴를 열고 먼저 [내보내기]를 클릭하여 백업을 진행.

     그다음 다시 우클릭으로 메뉴를 열고 [삭제]를 하자.

    레지스트리 경로 이동

     레지스트리 값을 삭제했다면 파워포인트를 실행하고 저장이 되는지 확인해 보자.

     

    3. 오피스 복구.

     파워포인트 자체가 손상돼서 발생하는 문제라면 복구를 시도해 볼 수 있다.

     오피스의 복구는 [설치된 앱]에서 오피스를 찾아 [수정] 버튼을 클릭.

    설치된 앱 이동

     복구 창이 나타나면 복구를 진행하면 된다.

     설치형태의 엑셀은 [복구]를 체크하고 [계속] 버튼을 클릭, 365 같은 구독 형태의 엑셀은 [온라인 복구 -> 빠른 복구]를 클릭하면 된다.

    복구 시도

    4. 시스템 복구.

     드물긴 하지만 윈도우 시스템의 문제로 인하여 오피스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

     이런 경우에는 cmd에서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여 시스템 복구를 시도해 보자.

    DISM.exe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sfc /scannow

     

    그 외 내용

     위에서 정리한 경우 외에도 프린트와 관련된 문제로 프린트 드라이브를 삭제해서 해결이 되는 경우도 있으며, pdf 프로그램과 충돌로 인하여 pdf 프로그램을 삭제해서 문제를 해결한 경우도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