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PS5][PSN] PS Plus 2023년 5월 무료 게임 소식

2023. 4. 29. 07:34 / 서기랑

 이번 달 배포되는 게임은 총 3개로 PS4 게임은 디센더스(Descenders) 이며 PS4와 PS5 공용 게임은 그리드 레전드(GRID Legends)와 쉬벌리(Chivalry2)이다.

 

 그리드 레전드와 디센더스는 각각 자동차와 자전거를 조작하는 레이싱 장르의 게임이며, 쉬벌리2는 팀을 나눠서 대결을 하는 팀 포트리스 같은 게임이지만 중세시대가 배경이며 조작법이 독특한 게임이다.

 5월 하면 어린이날이 있다 보니 PSN 무료 게임도 은근히 기대하게 되는데 배포하는 게임들이 대중적인 장르의 게임은 아니어서 이번 달은 호불호가 많이 갈리지 않을까 한다.

 (돈주고 사기 아까운 게임 이란 느낌이라면 합격일까?)

목차 (Contents)

     

    PS Plus 2023년 5월 무료 게임 소식

    ((2023년 5월 2일부터 6월 5일 까지)

    [PS4][PS5] 그리드 레전드(GRID Legends)

    [PS4][PS5] 쉬벌리2(Chivalry2)

    [PS4] 디센더스(Descenders)

    2023년 5월 PSN 무료 게임

     

    배포 게임 간단 리뷰

    [PS4][PS5] 그리드 레전드(GRID Legends)

     시뮬레이션과 아케이드를 적절히 조합한 레이싱 게임으로 니드 포 스피드, 그란 투리스모, 포르자 모터스포 등 유명 레이싱 게임과 비교하면 조금은 인지도가 떨어질 수도 있지만 그래도 나름 시리즈를 유지하고 있다.

     오히려 니드 포 스피드가 부진한 틈을 타 유저층을 일부 흡수 했다는 말도 있는데 어쨌든 이번 시리즈는 생각보다 평이 좋다.

    그리드 레전드

    [PS4][PS5] 쉬벌리2(Chivalry2)

     중세 배경의 1인칭 슈팅 게임.

     멀티 위주의 게임으로 프리 포 올, 팀 데스매치, 공성전 등의 모드가 있다.

     단순히 보면 꽤나 흥미로워 보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총을 쏘는 FPS가 아닌 검과 방패 화살등을 사용하는 중세 시대가 배경이다 보니 조작도 독특하고 어렵다.

     취향만 맞으면 오래 즐길 수도 있겠지만 대부분은 즐기기도 전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은 게임이 아닐까 한다.

    쉬벌리2

    [PS4] 디센더스(Descenders)

     자동차가 아닌 자전거를 타는 레이싱 게임.

     오프로드나 산악 지형에서 자전거를 타고 내려오는 형식이기 때문에 자동차를 운전하는 웬만한 레이싱 게임보다도 속도감이 좋다.

     조금 어렵긴 하지만 조작에 익숙해지고 아무 생각 없이 플레이한다면 생각보다 재미있게 즐길 수도 있지 않을까 한다.

    디센더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