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나비 매니저 업데이트 실행 오류 해결 방법

2023. 4. 28. 19:42 / 서기랑

 아이나비 매니저를 실행하거나 sd카드에 있는 내비게이션을 업데이트하려고 시도하면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

 이는 아이나비 매니저 프로그램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의 버전과 호환되지 않아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라고 보면 되는데 아이나비 매니저를 실행할 때 호환성을 변경하는 것으로 어느 정도 해결이 가능하다.

목차 (Contents)

     

    아이나비 매니저 업데이트 실행 오류 해결 하기

    1. 아이나비 바로가기 속성 실행.

     아이나비 매니저 바로가기에서 마우스 우클릭 메뉴를 열고 속성을 실행하자.

     (시작 메뉴에 바로가기가 있다면 먼저 파일 위치로 이동한 뒤 바로가기에서 속성을 실행하면 된다.)

    바로가기 속성 실행

    2. 호환성 실행 변경.

    속성 창이 나타나면 [호환성] 탭으로 이동.

    호환 모드를 체크하고 [Windows XP(서비스 팩 3)]으로 변경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자.

    호환성 변경 실행

    3. 실행 확인.

     호환성을 변경했다면 다시 아이나비 매니저를 실행해서 오류가 발생하는지 확인해보면 된다.

     

    그 외 내용

     호환성과 관련된 문제는 윈도우의 버전이 달라지면서 여러 가지 변경된 부분이 많지만 아이나비 매니저는 옛날에 만든 프로그램이라 발생하는 오류라고 보면 된다.

     보통 이러한 문제는 호환성을 변경하면 해결이 되는 경우가 많으며, windows xp로 해결이 안 된다면 vista나 7등 다른 윈도 버전으로 변경해 보면서 해결이 되는지 확인해 보면 된다.

     (다만 모든 프로그램이 호환성 변경으로 해결되지는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