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PS5][PSN] PS Plus 2023년 4월 무료 게임 소식

2023. 3. 31. 10:28 / 서기랑

 2023년 4월에 배포되는 PSN 무료게임은 미트 유어 메이커(Meet Your Maker), 색보이: 빅 어드벤처(Sackboy: A Big Adventure), 테일즈 오브 아이언(Tails of Iron) 총 3개로 PS4와 PS5 모두 플레이가 가능하다.

 

  이번달 배포 게임의 메인은 미트 유어 메이커처럼 보이지만 새로 발매와 동시에 PSN에서 무료 배포하는 형식이다 보니 게임에 대한 정보는 그리 많지 않다.

 그래서인지 상당수의 유저들은 미트 유어 메이커 보다는 색보이나 테일즈 오브 아이언의 배포를 더 반가워하는 눈치인데 어쨌든 이번달 배포 게임들은 크게 나쁘지는 않아 보이며 나름 만족스러운 달이 되지 않을까 한다.

 (특히 테일즈 오브 아이언의 경우 구매하지 않은 게임이 배포되어 좋아하는 사람들이 꽤 많았던 거 같다.)

목차 (Contents)

     

    PS Plus 2023년 4월 무료 게임

    (20234월 4일 부터 5월 1일까지)

    [PS4][PS5] 미트 유어 메이커(Meet Your Maker)

    [PS4][PS5] 색보이: 빅 어드벤처(Sackboy: A Big Adventure)

    [PS4][PS5] 테일즈 오브 아이언(Tails of Iron)

    2023년 4월 PSN 무료 게임

     

     

    배포 게임 간단 리뷰

    [PS4][PS5] 미트 유어 메이커(Meet Your Maker)

     미트 유어 메이커는 이번에 발매하는 신작으로 던전을 생성하고 디펜스를 하는 1인칭 던전 디펜스 게임이라고 보면 된다.

     특이한 점은 단순히 던전을 제작하고 디펜스만 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유저가 생성한 던전을 공략할 수 있으며, 던전 공략 시에는 코옵도 지원한다고 한다.

     아직 발매 전이기 때문에 어떤 게임인지는 정확히 알기는 힘들지만 제법 흥미로워 보이는 게임이다.

     발매는 4월 5일이며 PSN의 경우 무료 배포이기 때문에 발매와 동시에 무료로 플레이가 가능하다.

    미트 유어 메이커

    [PS4][PS5] 색보이: 빅 어드벤처(Sackboy: A Big Adventure)

     리틀빅플래닛 시리즈의 게임으로 샌드박스 형식의 게임으로 보면 된다.

     아기자기한 그래픽 때문에 유아용으로 보는 경우가 있는데 난이도가 생각보다 높아 성인이 하기에도 어려울 수도 있다.

     4인까지 코옵이 가능하며 혼자보다는 코옵을 할 때 더 재미있다 보니 파티 게임으로도 추천되는 게임 중 하나이다.

    색보이 빅 어드벤처

    [PS4][PS5] 테일즈 오브 아이언(Tails of Iron)

     메트로배니아와 소울라이크의 특징을 가진 횡스크롤 액션게임.

     주인공이 생쥐 왕자라서 그런지 쥐크소울이라는 별칭으로도 부른다.

     소울라이크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 만큼 쉬운 편은 아니지만 솔트 오브 생추어리를 생각하면 아주 어렵지도 않다.

     플레이 타임이 길지 않기 때문에 메트로배니아 장를 좋아한다면 충분히 즐겨볼 만한 게임이 아닐까 한다.

    테일즈 오브 아이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