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브라우저 부드러운 스크롤 기능 끄는 방법

2023. 3. 23. 14:36 / 서기랑

 부드러운 스크롤은 말 그대로 브라우저 화면을 스크롤할 때 부드럽게 움직이도록 해주는 기능이다.

 하지만 이로 인하여 스크롤 속도 자체가 느려지는 경우가 있으며 오히려 스크롤의 움직임이 꿀렁거리거나 버벅거리게 되어 불편해하는 사용자도 있는데 크롬 브라우저에서 스크롤이 움직이는 것이 이상하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부드러운 스크롤 기능을 꺼보자.

목차 (Contents)

     

    크롬 브라우저 부드러운 스크롤 기능 끄기

    1. 크롬 실험실 접속.

     크롬의 주소 창에 [chrome://flags#smooth-scrolling]를 입력하여 크롬 브라우저의 실험실에 접속하자.

    크롬 실험실 접속 방법

    2. smooth-scrolling 설정 변경.

     실험실 창이 나타나면 [smooth-scrolling]의 상태값을 확인해 보자.

     설정을 변경하지 않았다면 [dafult]로 되어있텐데 default 값은 Enable이기 때문에 부드러운 스크롤을 끄고자 한다면 [Disabled]로 변경하면 된다.

    smooth scrolling 설정

    3. 크롬 재시작.

     실험실에서 smooth-scrolling 값을 변경했다면 브라우저 하단에 생긴 [Relaunch] 버튼을 클릭하여 크롬 브라우저를 재시작하자.

     재시작 후 확인해 보면 부드러운 스크롤이 꺼진 걸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크롬 재시작

     

    그 외 내용

     마이크로 소프트 엣지도 같은 크로미움 계열 브라우저이다 보니 방법은 크롬과 같은 방법으로 부드러운 스크롤 기능을 끌 수 있다.

     다만 모든 크로미움 계열의 브라우저가 같은 방법으로 부드러운 스크롤을 끌 수 있는 것은 아니니 사용하는 브라우저가 다르다면 방법은 다를 수 있다.

     (예를 들면 웨일의 경우 실험실에서 부드러운 스크롤과 관련된 부분이 없으며 설정에서 비슷한 역할을 하는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