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결제 수단 추가 방법

2017. 10. 6. 20:35 / 서기랑

 애드센스 사이트에 로그인을 하니 "지급에 보류가 걸려있습니다."라는 메시지를 보게 되었다.

 한 번도 애드센스의 수입을 지급받은 적이 없었기 때문에 별생각 없이 에러 메시지를 클릭하니 수익을 지급받을 결제 수단을 선택하라는 또 다른 메시지와 함께 결제 수단 추가 메뉴가 보였다.

 

 이것은 결국 지급받을 수 있는 목표 수익이 100$가 넘었다는 뜻이었고 결제 수단을 추가하면 수익을 받을 수 있다는 뜻인데 룰루랄라 기분 좋은 마음으로 애드센스 결제 수단 추가해 주었다.

 

애드센스 결제 수단 추가 방법

1. 결제 수단 추가.

 위에서 언급했지만 수익이 처음 지급 가능한 금액(100$)에 도달하면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지급에 보류가 걸려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나고 절차에 따라 추가해 주면 된다.

결제 수단 추가

 아니면 메시지가 나타나기 전에 미리 추가해도 되는데 왼쪽 위의 메뉴에서 설정 밑에 지급으로 들어가면 같은 페이지가 나온다.

지급 메뉴

2. 결제 수단 정보 입력.

 결제 수단 추가를 클릭하면 수표 지급과 통장 지급을 선택할 수 있는데 대부분은 통장으로 받는 것을 추천하며 나 역시도 통장으로 지급받는 것을 선택하였다.

 (수표 지급은 우편으로 받는 방식인 듯하다.)

 

 수익을 지급받을 때 어떤 은행을 선택하든 수수료가 발생하는데 SC제일은행이나 카카오 뱅크를 이용하면 조금 절약할 수 있다고 하니 한번 알아보는 것이 좋다.

 카카오뱅크의 계좌 개설 방법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길 바란다.

 카카오 뱅크 계좌개설 방법과 체크카드 발급 방법

 

 ※ 10월 15일 내용 추가

 실제로 카카오 뱅크로 지급을 받은 사람들에 의하면 수수료는 5000이 맞지만 여기서 은행 간 수수료가 추가로 10$가 붙어 현재로서는 카카오 뱅크로 애드센스 수익을 지급받는 다고 딱히 좋은건 없다고 한다.

 

 지급 방식을 선택하면 세부 정보를 넣으면 되는데 모든 정보는 영어로 기입해야 하며 지금부터 설명하는 부분에만 정보를 넣으면 된다.

결제 수단 정보 입력

- 예금주의 이름

 영문명을 넣으면 되는데 여기서 주의할 점은 통장에 기입된 영문명이 있다면 이것을 넣어야 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이름에 '석'이 들어가는데 평소에는 영문으로 'SEOK'을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통장에 영문명을 'SEOG'를 넣었다면 통장의 영문명을 따라가야 한다.

 

- 은행 이름, SWIFT 은행 식별 코드(BIC)

 은행명 역시 이름과 마찬가지로 영문명을 넣으면 된다.

 은행의 영문명과 SWIFT 은행 식별 코드는 아래의 표를 참고하여 사용하는 은행의 영문명과 SWIFT 식별 코드를 넣자.

은행명 영문명 SWIFT 식별 코드
신한은행 SHIN HAN BANK SHBKKRSE
KB국민은행 KOOK MIN BANK CZNBKRSE
우리은행 WOORI BANK HVBKKRSE
기업은행 INDUSTRIAL BANK OF KOREA IBKOKRSE
SC제일은행 STANDARD CHARTERED FIRST BANK KOREA SCBLKRSE
하나은행 HANA BANK HNBNKRSE
외환은행 KOREA EXCHANGE BANK KOEXKRSE
한국씨티은행 CITIBANK KOREA CITIKRSX
우체국 KOREA POST OFFICE SHBKKRSEKPO
 농협  NONGHYUP BANK NACFKRSE
수협 NATIONAL FEDERATION OF FISHERIES COOPERATIVES NFFCKRSE
카카오 뱅크 CITIBANK KOREA INC-KAKAO
KAKAOBANK CORP
CITIKRSXKAK
KAKOKR22XXX

 이 외에 다른 은행의 swift code가 궁금하다면 'he Swift Codes'에서 찾아보자.

 

- 계좌 번호, 계좌 번호 재입력

 수익을 지급받을 통장의 계좌 번호를 '-' 제외한 숫자만 입력하면 된다.

 

 해당 정보를 모두 기입하고 결제 수단 추가를 완료하면, 이제 수익 지급만을 기다리면 된다.

 별다른 설정을 하지 않으면 수익 지급은 매달 21일에 100$가 넘으면 자동으로 지급하는데 해외 송금이니 만큼 매달 날짜는 21을 넘어 달라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