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PS5][PSN] PS Plus 2023년 3월 무료 게임 소식

2023. 3. 3. 18:59 / 서기랑

 3월의 무료게임은 PS4 게임 두 개, PS4와 PS5 공용 게임 한 개로 PS4 게임은 [마인크래프 던전스(Minecraft Dungeons)], [코드 베인(CODEVEIN)이며 PS4와 PS5 공용게임은 [배틀필드 2042(BATTLEFIELD 2042)]이다.

 

 이번 달 무료 게임은 돈 주고 사기는 꺼려지지만 뭔지 궁금한 게임을 무료로 준다라고 생각하면 의외로 나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든다.

 (애초에 PSN 자체가 돈주고 구독한 것이긴 하지만...)

 

 마인크래프트 던전스는 마인크래프트 스킨만 입힌 디아블로3라는 반응이 많은데 마인크래프트의 특징이라고는 스킨 말고는 별다를 게 없다는 의미이다.

 다만 핵앤슬래쉬 장르라고는 해도 복잡하지 않고 상당히 캐주얼하기 때문에 어린 유저들이 즐기기에는 좋을 수 있다.

 

 코드 베인은 평이 아주 나쁘지는 않지만 소울라이크 장르하면 가장 먼저 다크소울과 비교되다 보니 다크소울을 생각한다면 재미 없는 게임이 될 수 있다.

 다크소울을 생각하지 않는다면 의외로 나쁘지 않은 게임이라고 한다.

 

 배틀필드 2042는 배포되는 게임 중 제일 평가가 좋지 않은데 지금까지 나온 배틀필드 시리즈 중에서도 최악이라는 평이다.

 그나마 출시 후 지원을 꾸준히 하여 조금은 나아졌다고 하지만...

목차

     

    PS Plus 2023년 3월 무료 게임

    (2023년 3월 7일 부터 4월 3일까지)

    [PS4] 마인크래프 던전스(Minecraft Dungeons)

    [PS4] 코드 베인(CODEVEIN)

    [PS4][PS5] 배틀필드 2042(BATTLEFIELD 2042)

    PSN 2023 3월 무료게임

     

    배포 게임 간단 리뷰

    [PS4] 마인크래프 던전스(Minecraft Dungeons)

     마인크래프트 캐릭터가 나오는 핵 앤 슬래시 장르의 게임.

     다만 전체적인 그래픽 외에는 마인크래프트가 연상되는 별다른 특징이 없어 마인크래프트의 스킨을 입힌 디아블로3라는 평이 압도적으로 많다고 한다.

     다른 건 다 배제하더라도 핵 앤 슬래시 장르의 특성도 살리지 못해 아쉽기만 한 게임이 되어버렸다.

     그나마 이러한 부분이 저연령의 유저에게는 장점이 될 수 있어 성인보다는 어린 유저들에게는 나름 할만한 게임이 될 수 있다고 한다.

    마인크래프트 던전스

    [PS4] 코드 베인(CODEVEIN)

     갓이터 개발진이 만든 소울라이크 장르의 게임.

     갓이터라는 이름표와 소울라이크라는 장르 때문에 여러 가지로 비교가 많이 되는 게임이다.

     우선 갓이터의 팬들은 갓이터와 달라진 장르에 불만을 표했으며 소울라이크 장르를 좋아하는 유저들은 다크소울과 비교하여 낮은 평을 했다.

     이러한 부분을 제외하더라도 보스 패턴 문제, 필드 맵의 난해함, 스토리에 주인공의 공기화 등등 문제점이 있다.

     다만 아무 비교 없이 코드 베인이라는 별개의 게임으로 보고 플레이한다면 그래도 망작 수준은 아니며 재밌게 플레이한 유저들도 생각보다 많이 있다.

    코드 베인

    [PS4][PS5] 배틀필드 2042(BATTLEFIELD 2042)

     FPS 게임인 배틀필드 시리즈로 2021년 발매했다.

     기존의 배틀필드 시리즈는 V가 가장 평이 좋지 않았으니 2042가 발매되면서 최악의 배틀필드 시리즈가 되었다.

     PSN 무료 배포 게임이긴 하지만 평이 워낙 좋지 않아서 굳이 플레이해 볼 필요가 있을까 싶지만 반대로 구매하긴 꺼려지지만 왜 문제인지 어떤 게임인지 궁금하다면 직접 해볼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다.

     (그나마 패치 후 출시 초기보다는 평이 조금 좋아졌다고는 한다.)

    배틀필드 2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