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동영상 촬영 중 음악 재생하는 방법

2023. 2. 17. 18:01 / 서기랑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동영상을 촬영하게 되면 현재 기기에서 재생 중인 음악이나 노래 등을 재생하는 앱은 중지가 되거나 소리가 나지 않게 된다.

 동영상 촬영 중에 기기의 다른 소리가 들어가지 않게 하려는 것이겠지만 동영상 촬영과 함께 특정한 분위기나 자연스러운 연출을 위한다면 이러한 기능은 오히려 방해가 되는 경우도 있는데 스마트폰으로 동영상 촬영 중 음악을 재생하고자 한다면 다음의 방법을 사용해 보자.

     

    스마트폰 동영상 촬영 중 음악 재생하기

    1. 촬영 중 음악 재생 시작.

     별다른 앱의 설치 없이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다.

     동영상 촬영을 시작하면 음악이나 노래가 재생되는 앱은 종료가 되는 것이 아니라 잠시 중단 되는 경우가 많다.

     이를 생각한다면 동영상 촬영을 시작한 뒤 중지된 음악이나 노래를 다시 재생하기만 하면 된다.

     

     동영상 촬영을 하면 상단바가 보이지 않지만 스마트폰 상단에서 터치 후 아래로 내리면 상단바가 나타나며 [▶]를 터치하여 통해 중지된 음악이나 노래를 재생하면 된다.

    동영상 촬영 중 상단바 내리기

     동영상을 처음 촬영할때부터 음악이 나오지 않는 것이 단점이지만 음악이 나오지 않는 앞부분은 촬영 후 잘라내면 되기 때문에 크게 문제 되지 않을 것이다.

     

    2. 사운드 앱 사용.

     동영상 재생을 시작해도 음악이 중단되지 않고 그대로 흘러나오게 하고자 한다면 별도의 앱을 사용해야 한다.

     앱은 아예 동영상 재생 앱을 찾아서 사용해도 되지만, 갤럭시 계열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사운드 어시스턴트(sound assistant)앱을 사용하는 것이 더 좋다.

     

     갤럭시 스토어를 실행 한 뒤 sound assistant를 검색하고 설치 하자.

     구글 스토어에는 없으니 반드시 갤럭시 스토어에서 검색해야 하며 이미 설치되어 있다면 넘어가자.

    갤럭시 스토어

     설치를 완료했다면 사운드 어시스턴트를 실행하자고 메인 화면이 나타나면 아래 부분에 있는 [듀얼 앱 사운드] 기능을 켜자.

    사운드 어시스턴트 듀얼 앱 사운드

     앱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타나면 [카메라] 앱을 선택하면 된다.

    카메라 소리 동시 듣기

     설정을 완료하면 이제 동영상을 촬영을 시작해도 재생 중이던 음악이나 노래가 끊기지 않고 계속 재생될 것이다.

     

    그 외 내용

     동영상을 촬영하면서 동시에 음악을 재생하는 것은 음질이 저하되거나 음악으로 인하여 다른 외부 소리가 녹음되지 않을 수 있다.

     물론 의도한 것이라면 상관없겠지만 의도하지 않은 것이라면 차라리 다른 기기를 통해 음악을 재생하고 동영상 촬영을 하거나 촬영 후 편집을 통해 음악을 넣는 것이 더 나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