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맞춤동영상 삭제 방법

2017. 10. 3. 18:53 / 서기랑

 유튜브에 접속해서 동영상을 자주 보다 보면, 내가 보는 동영상과 비슷한 종류의 동영상을 추천해주는 맞는 '맞춤 동영상'이 나온다.

 물론 이런 기능은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기능이고 관심 있는 동영상을 추천해서 보여주기 때문에 상당히 간편하고 좋은 기능이다.


 하지만 가끔 크게 관심도 없는 동영상이 맞춤 동영상으로 설정되는 것을 자주 보게 될 것이다.

 이는 동영상뿐 아니라 평상시 내가 검색한 내용도 반영이 돼서 그런 듯한데(인터넷 쿠키 정보) 뭐 어차피 보고 싶은 영상만 검색하는 사람이라면 그다지 신경 쓰지 않을 수도 있지만 유튜브에 오래 머물면서 관련 영상을 보는 사람들은 불편할 수도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맞춤동영상에 대한 기록을 삭제하면 해결이 가능하다.


 ▷ 유튜브 맞춤동영상 삭제 방법

 우선 유튜브로 들어가 보자.

 내 유튜브 기준으로 맞춤동영상을 살펴보면 평소 게임이나 애니, 유머와 관련된 내용을 봐서 그런지 그에 맞춰서 영상이 나온 것을 볼 수 있다.

 그런데 뜬금없는 벌집 관련 영상이 있다.

 뭘까 하고 생각해보니 어제 창에 벌집이 있어서 그걸 검색했는데(다행히 해결) 검색 한 내용이 맞춤동영상으로 설정된듯하다.

뜬금포 벌집 동영상


 아무튼 삭제를 위해서는 일단

 1. 왼쪽의 유튜브 메뉴 중 '최근 본 동영상'으로 들어가도록 하자.

 2. 그러면 '시청 기록' 탭에서 최근 본 동영상이 순차적으로 나타나는데 여기서 위에 있는 '시청 기록 모두 지우기'를 클릭해서 기록을 지우도록 하자.

 3. 그런 다음에 '검색 기록' 탭으로 넘어간 후 마찬가지로 '검색 기록 모두 지우기'를 클릭해서 기록을 지우면 된다.

 여기까지 했다면 맞춤동영상은 모두 삭제된다.

 여기서 좀 더 확실하게 삭제하고 싶다면 인터넷 사용 기록까지 삭제하면 되는데 대부분 다 알고 있듯이 간단하게 삭제가 가능하다.


 1. 인터넷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하면 나오는 메뉴 중 인터넷 옵션을 클릭하자.


 2. 그 뒤 나오는 인터넷 옵션 창에서 검색 기록에 관련된 내용을 삭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