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공개 실패. 응답이 유효한 json 응답이 아닙니다." 오류 관련 해결 방법(nginx)

2022. 12. 25. 18:27 / 서기랑

 워드프레스를 처음 설치 후 새 글을 작성하여 공개하거나 글을 수정하려고 하면 아래와 같은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공개 실패. 응답이 유효한 json 응답이 아닙니다."

 

 해당 오류가 발생하는 원인은 다양하지만 nginx를 웹서버로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오류 해결을 시도해볼 수 있다.

 

응답이 유효한 json 응답이 아닙니다. 오류 해결 하기

1. dafault 파일 열기.

 nginx의 웹 서버를 설치한 서버에 접혹한 뒤 vi 에디터 등 파일을 편집할 수 있는 에디터를 이용하여 dafault 파일을 열어보자.

 (default.conf 와는 다른 경로의 파일이다.)

sudo vi /etc/nginx/sites-available/default

 

2. 파일 수정.

 파일을 열었다면 try_files 부분 뒤의 [=404;]를 [/index.php$args;]로 수정하자.

location / {
 # First attempt to serve request as file, then
 # as directory, then fall back to displaying a 404.
 try_files $uri $uri/ /index.php?$args;
}

default 파일 수정

3. nginx 재시작.

 파일을 수정했다면 nginx를 재시작하자.

service nginx restart

 

4. 글 작성 확인.

 nginx를 재시작 후 확인해보면 글이 정상적으로 공개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그 외 내용

 json 오류가 발생되면서 글이 작성되지 않는 경우에는 작성되어있는 글을 클릭했을 때 404 오류도 같이 발생했을 것이다.

 위 방법으로 default 파일을 수정하게 되면 해당 오류도 같이 해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