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노래 음 높이, 키 조절 하는 방법

2022. 12. 22. 20:28 / 서기랑

 유튜브에서 노래나 노래방 mr 등을 재생하면서 노래를 따라 부르는 사용자 중에는 노래방 처럼 키를 낮추거나 높이는 등의 조절이 아쉬운 사용자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유튜브에는 키와 관련된 설정은 없기 때문에 키를 조절하고 싶어도 할 수가 없는데 유튜브의 키는 웹 브라우저의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간단하게 변경하는 것이 가능하다.

 

유튜브 노래 키 조절 하기

1. 확장 프로그램 설치.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크롬 웹 스토어에서 transpose를 설치하자.

 크롬 웹 스토어(transpose)

2. 키 조절하기.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했다면 이제 키를 낮추거나 높이는 등의 조절하면 된다.

 먼저 유튜브 동영상을 재생한 뒤 오른쪽 상단의 확장 프로그램을 클릭하여 메뉴를 확인해 보자.

 메뉴를 보면 Transpose와 Pitch가 있는데 둘다 키를 조절하는 메뉴이긴 하지만 노래방에서 키를 낮추 듯이 한 키 씩 낮추고자 한다면 Transpose 값을 조절하면 되며 자신의 목소리에 맞춰 세밀하게 키를 조절하고자 한다면 Pitch 값을 조절하면 된다.

 동시에 적용도 가능하니 값을 조절하면서 목소리에 맞는 키를 조절하면 된다.

 

3. 다른 기능.

 그 외에도 speed를 조절하면 동영상의 속도를 조절할 수 있다.

 유튜브에서는 동영상의 속도를 조절하는 기능이 있긴 하지만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조금더 세밀하게 속도를 조절할 수 있다.

 또한 loop를 설정하면 특정 구간의 반복도 가능하기 때문에 단순히 키 조절을 위한 용도 외에도 속도나 반복 재생 등의 용도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그 외 내용

-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이긴 하지만 엣지나 파이어 폭스 등 같은 크로미움 계열의 브라우저라면 문제 없이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꼭 크롬을 사용할 필요는 없다.

 

- 유튜브 외에도 mp3같은 파일의 재생도 가능하니 동영상 플레이어를 설치하지 않았다면 조금 불편하더라도 대신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 최근 키를 조절했던 유튜브는 기록이 남게 된다.

 어떤 노래의 키를 조절했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 확장 프로그램의 三을 클릭하여 기록을 확인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