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대화방 url 링크 브라우저 앱으로 여는 방법

2022. 12. 12. 21:25 / 서기랑

 카카오톡 대화방에 url을 입력하여 생성된 링크를 클릭하면 삼성 인터넷이나 크롬 같은 앱 브라우저가 아닌 카카오톡을 통해 연결이 된다.

 간단하게 이용하기 위한 목적이라면 크게 문제가 없지만 평소 사용하는 앱 브라우저로 열린 것이 아니기 때문에 로그인이나 즐겨찾기 등의 정보가 없어 그대로 사용하기에는 생각보다 사용에 불편한 점이 많은 편이다.

 

카카오톡 대화방 url 링크 브라우저 앱으로 열기

 url 터치 시 처음부터 브라우저 앱이 열리게 하는 설정은 없기 때문에 조금 번거롭지만 다른 방법을 이용해야 한다.

 

1. 공유 기능 이용.

 대화방에 링크된 url을 길게 터치하여 메뉴를 열고 [공유]를 터치하자.

 (썸네일 이미지를 길게 터치해도 된다.)

대화 내용 메뉴 열기

 공유의 작업선택 메뉴가 나타나면 [삼성 인터넷] 등 앱 브라우저를 터치하자.

 해당 url이 브라우저 앱으로 열릴 것이다.

공유 작업 선택

2. 다른 브라우저로 열기.

 일단 링크된 url을 그대로 터치하여 카카오톡으로 url에 접속하자.

 해당 url의 페이지가 나타나면 오른쪽 하단의 [...]을 터치하여 메뉴를 열고 [다른 브라우저로 열기]를 터치하자.

 브라우저 앱을 선택하는 메뉴가 나타나거나 기본 브라우저 앱으로 설정된 앱을 통해 url 페이지가 나타날 것이다.

인터넷 다른 브라우저로 열기

3. url 복사해서 브라우저 앱으로 열기.

 방법이라고 하기는 좀 애매하지만 해당 주소를 복사한 뒤 브라우저 앱으로 열 수도 있다.

 주소 복사는 url을 길게 터치하여 메뉴를 열고 [복사]를 터치하면 되며 복사 후 브라우저 앱을 실행하여 주소 창에 붙여 넣으면 된다.

 (공유나 다른 브라우저로 열기가 안된다면 시도해보자.)

 

그 외 내용

- 공유 기능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간단한 방법이긴 하지만 브라우저 앱의 종류에 따라 공유 메뉴에 나타나지 않는 경우도 있다.

 공유 메뉴에 사용하는 브라우저 앱이 없다면 귀찮더라도 일단 카카오톡으로 url을 열고 다른 브라우저로 열기를 해야 하며 url 복사는 두 방법 모두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에나 사용할만한 방법이 아닐까 한다.

 

- 다른 브라우저로 열기는 브라우저 앱을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나는 경우도 있으며 그냥 기본으로 설정된 브라우저 앱을 통해 열리는 경우도 있다.

 만약 열리는 브라우저 앱이 원하는 앱이 아니라면 스마트폰의 설정에서 기본 브라우저 앱을 변경하면 된다.

 기본 브라우저 앱 변경 방법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스마트폰 기본 브라우저 앱 설정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