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PS5][PSN] PS Plus 2022년 12월 무료 게임 소식

2022. 12. 2. 02:07 / 서기랑

 2022년 마지막 12월 달의 배포 게임은 매스 이펙트 레전더리 에디션(Mass Effect Legendary Edition), 바이오 뮤턴트(Biomutant), 디바인 넉아웃(Divine Knockout)이다.

 

 배포 게임 자체만 본다면 매스 이펙트 레전더리 에디션 하나만으로 충분하다고 볼 수도 있지만 RPG게임이 한글화가 아니라면 사실상 플레이할 수 있는 한국 유저는 많지 않기 때문에 거르는 게임이라고 볼 수 있다.

 또한 바이오 뮤턴트의 경우 많은 유저들이 평이 좋지 않은 게임이기 때문에 거르게 되고, 디바인 넉아웃은 이번에 발매되는 게임으로 정보도 별로 없고 취향을 상당히 타는 게임으로 거르게 될 확률이 높다.

 한 마디로 이번 달 배포 게임은 한국 유저로서는 건질만한 게임이 없는 달이 아닐까 한다.

 (안한글 게임, 재미없는 게임, 모르는 게임 3종 세트다.)

 

PS Plus 2022년 12월 무료 게임

(2022년 12월 6일부터 2023년 1월 2일 까지)

[PS4] 매스 이펙트 레전더리 에디션(Mass Effect Legendary Edition)

[PS4][PS5] 바이오 뮤턴트(Biomutant)

[PS4][PS5] 디바인 넉아웃(Divine Knockout)

PSN 2022년 12월 무료 게임

 

배포 게임 간단 리뷰

[PS4] 매스 이펙트 레전더리 에디션(Mass Effect Legendary Edition)

 3인칭 슈터 RPG 매스 이펙트 시리즈 1, 2, 3편의 리마스터 합본 타이틀이라고 보면 된다.

 1편과 2편의 그래픽은 3편의 엔진으로 변경됐기 때문에 지금 플레이를 해봐도 생각보다 나쁘지 않으며 DLC도 포함되어 있고 각 편당 플레이 타임도 상당하기 때문에 언어가 문제 되지 않는다면 꽤나 혜자 게임이라고 볼 수 있다.

 

 다만 스토리가 중요한 RPG에서 언어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 될 수 있는데 PS4의 매스 이펙트 레전더리 에디션은 한글이 아니기 때문에 사실상 거르는 게임이 되어버렸다.

(컴퓨터는 비공식 패치가 있다.)

매스 이펙트

[PS4][PS5] 바이오 뮤턴트(Biomutant)

 3인칭 오픈월드 RPG 게임.

 티저 영상만 보면 괜찮은 게임으로 보일 수도 있지만 유저들의 평을 보면 스토리도 엉망, 조작도 엉망, 타격감도 엉망, 진행 불가능한 버그 등등 평이 좋지 않다.

 발매 직후에는 평이 좋지 않아도 개발사의 지속적인 패치로 괜찮아지는 게임도 꽤나 있지만 이 게임은 발매 후 몇 번 패치도 하지않고 아직도 진행 불가능한 버그가 남아있어 개발사에서도 손을 놓은 게임이 되었다.

 그나마 기대를 모두 버리고 무료 게임이라는 기준으로 생각한다면 어린 애들은 좋아할 만한 게임 정도는 되지 않을까 한다.

바이오뮤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