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언팔 확인 방법

2017. 9. 30. 18:19 / 서기랑

 인스타그램 같은 SNS는 팔로워를 늘리기 위해 보통 선팔을 하고 맞팔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팔로워를 늘려고 하기 때문에 보통 특별히 문제가 되지 않는 한 해주는 경우가 많은데 가끔 맞팔을 하면 어느 순간 언팔을 하는 경우가 생각보다 꽤 많이 있다.


 뭐 개인 사정이 있을 수도 있지만 대부분은 자신의 팔로워만을 늘리기 위해 얌체처럼 사기(?) 치는 그런 경우라고 볼 수 있는데 이런 걸 그다지 신경 쓰지 않는 사람이라면 상관없지만 보통은 뭔가 괘씸하기도 하고 기분 나쁘기도 해서 누가 언팔을 했는지 찾아보는 경우도 종종 있다.

 다만 팔로워 숫자가 늘어나게 되면 육안으로 찾기란 쉽지 않은데 다행히 이런 얌체 인스타그램 언팔족들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한다.


 ▷ 인스타그램 언팔 확인 방법 - 앱 이용(팔로어 인사이트)

 인스타그램은 아무래도 PC보다는 모바일에 특화되어있다 보니 앱으로 확인하는 방법이 가장 편한데 팔로어 인사이트라는 어플을 이용하면 인스타그램 언팔 확인이 가능하다.

 (그 외에 다른 어플도 많이 있지만 팔로워만 검색해도 가장 위에 있어서 사용해 봤다.)

 구글 스토어 바로가기

인스타그램용 팔로어 인사이트

일단 평점은 나쁘지 않다.


 설치 후 실행하게 되면 당연하겠지만 계정 연결 화면이 나온다.

 확인을 위해서 계정 연결은 필수기 때문에 일단 연결하도록 하자.

인스타그램 언팔 확인 방법

이런 건 언제나 찝찝한 면이 있지만 어쩔 수 없으니 연결.


 연결 후 첫 화면을 보면 기본적인 팔로어에 대한 정보들이 나오는데 최근에 누군가가 언팔을 했다면 '팔로어 상실'에 숫자가 나타날 것이다.

 그렇지 않다면 '논팔로어' 부분에 들어가서 확인하는 방법도 있는데 논팔로어 들어가면 자신이 팔로잉했지만 상대방은 자신을 팔로잉하지 않은 사람들의 목록이 나온다.

 기본적으로는 자신이 팔로잉한 대상은 알고 있기 때문에 언팔한 사람은 여기서 찾아서 삭제하는 방법도 좋다.

인스타그램 언팔 확인

잘 찾아보자.


 그 외에 고스트 팔로어를 찾을 수 있는 메뉴나 여러 가지 메뉴들이 존재하는데 이 메뉴들은 아쉽게도 유료이며 무료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동영상이나 앱을 설치하고 코인을 모아 사용하는 등의 노력(?)이 필요하다.

인스타그램 고스트 확인

동영상 하나당 코인1개 인듯...


 추가 적인 기능을 더 사용하면 좋겠지만 어차피 인스타그램 언팔족들을 찾아내어 정리하는 게 목적이었기 때문에 이 부분만을 위해 사용하기에도 좋으니 아직까지 인스타그램 언팔한 사람들을 찾고 싶지만 찾지 못했다면 이번 기회에 얌체들을 찾아서 싹 정리해보는 건 어떨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