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특정 채팅방의 숫자 알림 안 보이게 설정하는 방법

2022. 11. 8. 17:37 / 서기랑

 카카오톡을 사용하다 보면 사용하지도 않고 확인도 안 하지만 그렇다고 탈퇴하기는 애매한 채팅방이 있을 것이다.

 보통은 이러한 채팅방은 오픈 채팅방이나 단톡방인 경우가 많은데 알림 소리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상단 바의 메시지 알림이나 카카오톡 아이콘에 나타나는 숫자 알림까지 보고 싶지 않다면 알림 소리를 끈 채팅방은 숫자가 보이지 않도록 알림 센터의 설정을 변경하면 된다.

 

카카오톡 특정 채팅방 숫자 알림 안보이게 하기

1. 채팅방 소리 끄기.

 숫자 알림이 보이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먼저 채팅방의 알림 소리부터 꺼야 한다.

 아직 채팅방의 알림 소리를 끄지 않았다면 채팅방을 길게 터치하여 메뉴를 열고 [채팅방 알림 끄기]를 터치하여 알림 소리를 끄자.

카카오톡 채팅방 설정

2. 전체 설정 실행.

 채팅방의 알림이 꺼진것을 확인했다면 카카오톡 화면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터치하여 메뉴를 열고 [전체 설정]을 터치하여 실행하자.

카카오톡 전체 설정

3. 알림 센터 설정.

 전체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알림 -> 알림 센터에 메시지 표시] 순으로 메뉴를 터치한 뒤 설정 창이 나타나면 [알림 켠 채팅방만]을 선택하자.

알림 센터 설정

4. 확인.

 이제 알림 소리를 끈 채팅방에서는 새로운 채팅이 와도 스마트폰 상단 바의 메시지나 카카오톡 아이콘에 숫자 알림이 보이지 않을 것이다.

 (기존의 채팅방 알림은 정상적으로 온다.)

 

그 외 내용

- 설정을 하더라도 채팅방에 보이는 알림 숫자는 보이기 때문에 아쉽지만 이 부분은 그냥 신경을 끄는 수밖에 없다.

 

- 특정 채팅방만을 설정하는 것이 아닌 알림 소리를 끈 채팅방은 모두 해당되기 때문에 자주 확인하지만 단순히 알림 소리만 꺼둔 채팅방이라면 카카오톡을 실행해서 확인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생길 수 있다.

 

- 카카오톡에서 오는 알림 자체가 싫다면 스마트폰의 알림 설정을 변경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