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jpg 변환 사이트 및 방법(allinpdf)

2017. 9. 29. 16:55 / 서기랑

 PDF 파일은 다양한 곳에서 사용되는데 원본 그대로도 사용하는 경우도 있고 다른 파일 포맷으로 변환하여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아무래도 다양한 곳에서 사용되다 보니 그 사용 용도가 다 다르기 때문일 텐데 변환하는 포맷은 보통 JPG 같은 그림 형태의 변환이나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한글 등의 문서 형태가 대부분이다.


 그중 PDF를 JPG로 변환하는 경우가 아마 가장 많지 않을까 하는데 다른 변환 방법과는 다르게 PDF JPG 변환의 경우 거의 완벽하게 변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러 사이트를 돌아다닐 필요 없이 변환이 잘 되는 한 군데의 사이트만 알아두면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을 것이다.


 ▷ pdf jpg 변환 사이트 및 방법 - allinpdf

 예전에는 PDF 변환의 최고 사이트로 꼽히는 SmallPDF만 알면 사실상 다른 사이트는 거의 필요가 없었다.

 하지만 해당 사이트의 이용에 제약이 생기면서 사람들은 다른 사이트를 이용하는 경우가 늘었는데 사용해본 바로는 PDF JPG 변환 사이트로는 allinpdf가 가장 좋지 않을까 한다.

 PDF JPG 변환 사이트 allinpdf


 사이트에 접속하면 몇 가지 메뉴가 보이는데 일단 PDF JPG변환을 위해서 'Convert Files'를 클릭하도록 하자.



PDF JPG 변환 사이트 allinpdf

다양한 메뉴가 존재한다.


 Convert Files 클릭하면 페이지가 전환되면서 변환할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으로 끌어다 놓거나 선택할 수 있는 곳이 보이는데 원하는 방법으로 변환할 파일을 선택하면 된다.

PDF JPG 변환 allinpdf

파일을 끌어다 놓자.


 파일을 선택하면 어떤 포맷으로 변경할지 정할 수 있는데 jpg 외에도 png 같은 다른 그림 파일과 더불어 문서 등의 변환도 가능한 것을 알 수 있다.

 우선은 jpg를 선택하고 OK를 클릭 하자.

PDF 변환 종류

hwp가 보이는 것을 보면 PDF 한글 변환도 가능한 듯 하다.


 OK를 클릭하면 잠시의 변환 과정이 지나가고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버튼이 생성된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파일을 받으면 PDF JPG 변환은 완료된다.

다운로드 파일

다운로드하면 끝.


 ▷ 그 외 다른 기능

 allinpdf는 SmallPDF를 대체해서 사용해도 될 만큼 다른 기능에도 충실한데 간단하게 살펴보자면 아래와 같다.

 1. Document Viewer

  따로 PDF 뷰어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해당 메뉴를 이용하면 PDF를 업로드하고 웹사이트 상에서 볼 수 있는 기능.


 2. Convert Files

  위에서 소개한 PDF 변환 기능


 3. Convert website

  웹사이트의 주소를 입력하면 해당 페이지를 PDF 파일로 변환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


 4. Combine PDF

  여러 개의 PDF를 하나의 PDF로 합칠 수 있는 기능 한마디로 PDF 합치기.


 5. Split PDF

  하나의 PDF를 여러 개의 PDF로 분할하는 기능. 한마디로 PDF 분할.


 6. Compress PDF

  PDF를 압축하여 크기를 줄여주는 기능. 이름 그대로 PDF 압축이다.


 7. UnlockPDF

  잠겨져 있는 PDF 문서를 풀어주는 기능.


 8. Protect PDF

  PDF 문서를 아무나 보지 못하게 하거나 인쇄하지 못하게 하는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