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애드센스 부정 행위 조장 페이지 관련 글 조치 방법

2022. 10. 21. 16:46 / 서기랑

 어느 날 애드센스 정책센터를 확인해보니 부정행위 조장 문제로 특정 페이지의 광고가 중지됐다는 것을 확인했다.

 보통 이런 문제는 가볍게 넘어갈 일은 아니기 때문에 해당 페이지의 글을 확인해봤는데 조금 애매하긴 하지만 확실히 문제를 삼을 법한 글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애드센스 정책센터

 

애드센스 부정 행위 조장 게시물 조치 하기

1. 페이지 글 삭제 혹은 비공개 전환.

 문제가 될법한 글이라고 생각되면 삭제를 하거나 비공개로 전환하는 것이 좋다.

 문제가 되는지 판단하기 애매한 글인 경우에도 아쉽지만 게시물 삭제나 비공개로 전환을 추천한다.

 부정 행위 조장 문제는 자칫 잘못하다가는 해당 게시물의 광고뿐만 아니라 심각하게는 애드센스 계정의 정지까지 될 수 있는 문제라고 한다.

 

2. 페이지 글 수정.

 글의 삭제나 비공개 전환이 아쉽다면 문제가 되는 부분을 수정해도 된다.

 다만 어설프게 수정한다면 그저 문제만 길게 늘어지기 때문에 정확하게 어떤 부분이 문제인지 모른다면 글의 수정은 그다지 추천하고 싶지는 않다.

 

 페이지의 글에 문제가 없다고 판단된다면 정책 센터에서 해당 문제의 [수정] 링크를 클릭하고 [검토 요청]을 하자.

페이지 검토 요청

3. 광고 게제 중지.

 삭제 혹은 비공개 전환이 아쉬우면서 수정할 부분이 없다고 생각된다면 해당 페이지의 글에서만 광고가 게재되지 않도록 변경하는 방법도 있다.

 

 특정 광고 게제 중지 설정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광고 -> 사이트 광고 수정(연필 요양 아이콘)]을 클릭.

광고 수정

 사이트 광고 페이지가 나타나면 우측 메뉴의 제외된 페이지 부분에서 [관리] 링크를 클릭하고 [+ 제외 추가]를 통해 제외하고자 하는 글의 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제외된 페이지를 설정했다면 하단의 [사이트에 적용] 버튼을 클릭하여 적용하자.

사이트 광고 설정

 

그 외 내용

- 글을 지운다는 것 자체가 블로그에 악영향을 줄 수도 있다.

 하지만 잘못 조치를 하다가는 광고 단가나 심각한 경우 애드센스 계정에 문제를 줄 수도 있다.

 어떤 방법이 정답인지는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그냥 블로그 글을 비공개 처리하는 조치를 했다.

 

- 어떤 정책으로 문제가 발생했는지 모르겠다면 애드센스 고객센터의 프로그램 정책 부분을 확인해보자.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

 

- 참고로 해당 오류는 작성한 지 2~3년 정도 된 글에서 발생했다.

 

- 보통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면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경고가 나타나지만 메일도 발송이 되기 때문에 이메일을 잘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크롤링 오류 때문에 필터에 가려져서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발견하지 못하고 뒤늦게 메일을 확인하고 문제를 발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