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뒤집어서 전화와 알람 벨소리 끄기 설정 방법

2022. 10. 12. 18:22 / 서기랑

 받기 싫은 전화가 오거나 알람으로 인해 벨소리가 나게 되면 스마트폰의 버튼을 누르거나 터치를 하여 끄는 것이 보통이다.

 하지만 이러한 일이 자주 있다면 버튼을 누르거나 터치를 하는 것도 은근 불편하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는 간편 무음 전환이라는 기능이 있어 이를 설정해두면 벨소리가 날 때 스마트폰을 뒤집 어두는 것으로 간단하게 벨소리를 끌 수 있다.

 

스마트폰 뒤집어서 전화 벨소리 끄기

1. 스마트폰 설정 실행.

 톱니 바퀴 모양의 설정 앱을 실행하자.

스마트폰 설정 실행

2. 설정 메뉴 이동.

 설정 앱을 실행했다면 [유용한 기능 -> 모션 및 제스처] 메뉴로 이동하자.

유용한 기능 이동

3. 간편 무음 전환 활성화.

 모션 및 제스처의 메뉴를 보면 [간편 무음 전환]이라는 메뉴가 보일 것이다.

 해당 메뉴를 터치하여 활성화하면 벨소리가 날 때 스마트폰 화면을 아래로 뒤집어서 벨소리를 끌 수 있게 된다.

간편 무음 전환 켬

 

그 외 내용

- 스마트폰의 종류에 따라 [유용한 기능] 화면에 [모션 및 제스처] 메뉴가 없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유용한 기능의 메뉴에서 간편 무음 전환 메뉴가 있을 것이다.

 또한 간편 무음 전환이 아닌 제스처로 소리 끄기 라고 되어있는 경우도 있다.

 

- 해당 기능은 스마트폰을 무음으로 전환하는 것이 아닌 벨소리가 날 때 끄는 기능이다.

 때문에 그냥 처음부터 스마트폰을 뒤집어 높은 상태라면 벨소리가 울리게 되며 이런 경우 스마트폰을 들었다가 다시 화면이 아래로 가게 뒤집어야 벨소리가 꺼지게 된다.

 

- 스마트폰을 뒤집지 않고 손으로 가리는 것으로도 벨소리를 끌 수 있다.

 하지만 잘못 가리다가는 터치가 되서 전화가 받아지는 경우도 있으니 그냥 안전하게 뒤집는 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