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 한도 설정 방법

2022. 9. 25. 18:18 / 서기랑

 평소 와이파이가 없는 지역에서 유튜브 동영상을 보거나 테더링 등으로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한다면 데이터 사용량을 잘 체크해야 요금 폭탄을 피할 수 있다.

 하지만 매번 사용량을 체크하기도 귀찮고 체크를 해도 요금제를 넘어서 데이터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면 스마트폰의 기능을 이용하여 사용 한도를 설정하고 한도를 넘어가면 모바일 데이터 사용을 중지하도록 설정하는 것이 좋은데 설정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스마트폰 모바일 데이터 사용 한도 설정 하기

1. 스마트폰 설정 앱 실행.

 스마트폰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앱을 찾아서 실행하자.

스마트폰 설정 앱 실행

2. 설정 메뉴 이동.

 설정 메뉴가 나타나면 [연결 -> 데이터 사용] 순으로 터치하자.

설정 메뉴 이동(데이터 사용)

3. 데이터 사용량 확인 및 경고 설정 이동.

 데이터 사용 화면이 나타나면 현재 설정된 날짜의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다.

데이터 사용량 확인

 사용량을 확인했다면 화면을 내려 [데이터 측정 및 사용량 경고]를 터치하자.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 메뉴 이동

4.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 한도 설정.

 이제 모바일 데이터의 사용량이 일정 한도가 되면 사용을 중지하도록 설정하자.

 설정은 [데이터 사용한도 설정]을 터치하여 활성화하고 [데이터 사용한도]를 원하는 용량으로 지정하면 된다.

 (데이터 용량은 사용중인 요금제의 모바일 데이터 값을 기준으로 설정하면 된다.)

데이터 사용한도 용량 설정

 참고로 데이터 경고 설정도 한도 설정에 맞게 같이 변경해 두면 도움이 될 것이다.

 

그 외 내용

 데이터가 지정한 한도 값에 도달해서 모바일 데이터의 사용이 중지돼도 사용자가 모바일 데이터를 다시 켜고 사용하면 요금제 이상의 데이터의 사용은 가능하다.

 다만 이 경우에는 모바일 데이터를 켤때 경고 메시지가 나타나니 모르고 사용하는 경우는 확실하게 줄어들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