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다운로드(윈도우7, 윈도우10)

2017. 9. 27. 17:36 / 서기랑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다운로드

 동영상 플레이어는 굉장히 다양하게 존재하는데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부터 시작해서 다음팟플레이어, KM플레이어, 곰플레이어,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최근에는 1gram까지 있다.

 보통은 이 중에서 하나 또는 두 개 정도만 설치해서 사용하지만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는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어 별도로 취급하는데 그만큼 사용하는 사람이 줄었기 때문일 것이다.


 하지만 알게 모르게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는 은근히 사용되는 곳이 많은데 특히 사이트에서 동영상이나 음악을 재생하는 경우에 많이 사용되는 듯하다.


 이렇게 알게 모르게 사용되는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는 보통 윈도우와 함께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는데 사용자가 임의로 삭제했거나, 윈도우 버전이 K나 KN이라면(윈도우10은 N과 KN) 기본 설치가 아니기 때문에 따로 설치를 해줘야 한다.


 ▷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다운로드(윈도우7, 윈도우10)

 양쪽 다 다운로드 방법은 같으며 간단한데 우선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해 보자.

 다운로드 바로가기 (윈도우7)

윈도우7 미디어 플레이어 다운로드


 다운로드 바로가기 (윈도우10)

윈도우10 미디어 플레이어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하면 다운로드 버튼이 바로 보일 것이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64비트와 32비트의 설치 파일을 선택해서 다운로드가 가능한데 자신의 윈도우에 맞는 미디어 플레이어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면 된다.

 (파일 마지막이 x64.msu 가 64비트, x84.msu가 32비트다.)

64비트 미디어 플레이어 다운로드


 참고로 요즘 컴퓨터라면 대부분 64비트의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겠지만 간혹 32비트 윈도우를 사용하는 사람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윈도우가 몇 비트인지 모른다면 확인 후에 다운로드하는 것이 좋다.

 확인 하는 방법

 '제어판 -> 시스템'

 에서 확인해 보면 알 수 있다.

윈도우 비트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