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 사이트를 앱처럼 설치해서 사용하는 방법

2022. 9. 6. 16:26 / 서기랑

 자주 접속하는 사이트는 즐겨찾기에 등록해 두고 사용하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정말 자주 접속하는 사이트라면 즐겨찾기도 좋지만 앱처럼 설치하여 아이콘으로 바로 실행하는 형태로 사용하는 것이 편할 수도 있는데 엣지를 사용하고 있다면 방법 자체는 아주 간단하다.

 

엣지 사이트를 앱처럼 설치해보자

1. 사이트 접속.

 우선 엣지를 실행하고 설치를 원하는 사이트에 접속하자.

 

2. 사이트를 앱으로 설치.

 사이트에 접속했다면 엣지 오른쪽 상단의 [...]을 클릭하여 메뉴를 열고 [앱 -> 사이트를 앱으로 설치]를 클릭하자.

사이트 설치

 앱 설치 메뉴가 나타나면 앱의 이름을 확인하고 [설치] 버튼을 클릭.

유튜브 사이트를 앱으로

 설치 후 앱을 실행할 수 있는 아이콘의 위치와 윈도우 로그인 시 앱의 실행 여부 등을 설정해 주면 된다.

설치된 앱 아이콘 생성

3. 사이트 앱 관리.

 설치한 사이트 앱의 아이콘 위치나 실행 여부, 삭제 등의 관리는 [앱 -> 설치된 앱]에서 할 수 있다.

앱 관리 화면

 

그 외 내용

- 유튜브나 아이클라우드 메모 등 자주 접속하거나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 있는 사이트는 앱으로 설치해두면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 유튜브 같이 스토어에 별도의 앱이 존재하는 경우 앱으로 설치 시 안내 메시지가 조금 다르게 나타난다.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며 그대로 설치해서 사용해도 되고 스토어에서 관련 앱을 찾아 설치해서 사용해도 된다.

 

- 말만 다를 뿐이지 크롬에서도 바로가기 추가를 통해 비슷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다만 엣지가 조금 더 좋은 점이라고 한다면 앱으로 설치와 동시에 시작 메뉴, 작업 표시줄, 바탕화면에 바로 아이콘을 생성할 수 있으며 컴퓨터 시작 시 바로 시작할 수 있도록 쉽게 등록이 가능하다는 점이 있다.

 (단순히 사용 면에서는 크게 다르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