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10 다운로드

2017. 9. 26. 17:13 / 서기랑

 웹브라우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부터 크롬, 파이어 폭스, 웨일 브라우저등 다양하게 존재한다.

 이중 어느 것이 더 좋다 나쁘다 할 수는 없지만 우리나라에서는 공공기관이나 은행 등의 사이트를 이용하려면 액티브 엑스나 호환 문제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지 않을 수 없다.


 하지만 최신 버전인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은 다른 브라우저에 비해서 지원이 가능한 것일 뿐 아직도 액티브 엑스나 여러 호환성 관련 문제가 종종 발생한다.

 그래서 그 전 버전인 인터넷 익스플로러 10을 찾는 사람들이 많은데 무슨 이유 때문인지 마이크로 소프트의 공식 사이트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10을 제외한 나머지 버전들만 다운로드가 가능하게 되어 있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10 다운로드 방법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사이트의 페이지를 보면 위에서 언급한 대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10만 다운로드 링크가 보이지 않는데 링크만 보이지 않을 뿐 링크는 살아 있어 직접 링크 주소를 입력하면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10로고

아래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것은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면 된다.

온라인 설치 버전은 마이크로 소프트의 공식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가 가능하지만 가끔 링크가 끊어지는 경우도 있으니 만약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다면 아래의 오프라인 버전을 다운로드 하면 된다. 

(참고로 크롬에서는 다운로드가 안될 수 있다.)


온라인 설치 버전(마이크로 소프트 공식 링크)

 64비트 다운로드

 32비트 다운로드


오프라인 설치 버전(구글 드라이브)

 64비트 다운로드

 32비트 다운로드


설치 시 참고 사항

 만약 자신의 운영체제가 몇 비트인지 모른다면 '제어판 -> 시스템' 에서 확인해보면 알 수 있다.

 (요즘 컴퓨터는 왠만하면 64비트일것이다.)

윈도우7 비트 확인


 또한 이미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이 설치되어 있다면 10의 설치가 불가능할 수 있는데 이때는 설치되어있는 익스플로러를 삭제 후 다시 설치해야 한다.

 삭제 방법은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  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을 찾아서 제거하면 된다.

 ※ 혹시 모르니 삭제 전에 미리 인터넷 익스플로러 10을 다운로드해 놓을 것을 권장한다.

제어판에서 익스플로러 11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