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메일 스팸 필터 키워드 차단 방법

2022. 8. 4. 20:44 / 서기랑

 카카오 메일을 만들고 딱히 사용한 적도 없고 누구에게 알려준 적도 없음에도 최근 스팸 메일이 엄청나게 오고 있다.

 이 때문에 스팸 메일을 차단하고자 카카오톡 앱의 메일 화면을 확인해 봐도 딱히 차단을 위한 기능은 찾아 볼 수 없었는데 카카오 메일의 스팸과 관련된 설정은 카카오톡 앱에서는 딱히 설정할만한 부분이 거의 없으며 웹 브라우저를 통해 카카오메일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설정할 수 있다고 한다.

 

카카오메일 스팸 키워드 설정하기

1. 카카오메일 홈페이지 접속.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을 하거나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카카오메일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로그인을 하자.

 (로그인은 카카오 계정으로 해도 되고, 카카오 메일 주소로 로그인을 해도 된다.)

 카카오메일 홈페이지

 

2. 스팸 관리.

 카카오 메일에 로그인했다면 오른쪽 메뉴에서 내 메일함 왼쪽에 조그마하게 있는 [환경 설정]을 클릭.

 환경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상단 메뉴에서 [스팸 관리]를 클릭하자.

카카오메일 화면

3. 스팸 키워드 차단하기.

 스팸 관리에서는 스팸 메일의 자동 이동 여부 보관 일수 등과 키워드 차단 특정 메일 주소의 수신 허용 차단 등을 설정할 수 있는데 스팸 메일을 차단하고자 한다면 키워드 차단을 잘 이용해야 한다.

 키워드 차단 탭에서 평소 자주 오는 스팸메일의 제목이나 내용을 보고 스팸으로 사용할 법한 키워드를 추가하고 저장하자.

스팸 키워드 추가 설정

 

그 외 내용

- 키워드가 조금 애매하다면 지인이나 업무용 메일 등 스팸이 아닌 메일도 스팸메일함으로 이동할 수도 있다.

 이런 경우에는 다른 키워드를 생각해보는 것도 좋지만 수신 허용에 주소록의 이메일들을 추가하는 것이 더 좋을 수 있다.

 

- 특정 키워드를 스팸으로 분류하는 것이 아닌 다른 메일함으로 이동하고자 한다면 자동 분류에서 설정을 하면 된다.

 카카오 메일의 메일 분류 우선순위는 [자동 분류 > 스팸 메일] 순이기 때문에 자동 분류에 먼저 설정된 내용이 있다면 스팸 메일로 분류되기 전에 자동 분류로 설정된 메일함으로 이동된다.

 

- 처음에도 언급했지만 카카오 앱에서는 스팸과 관련된 설정을 할 수 있는 부분이 딱히 없다.

 (해당 메일을 직접 스팸 메일로 지정하는 정도는 가능하다.)

 때문에 혹시나 앱에서 위 화면을 찾고 있다면 카카오 메일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스팸 메일 키워드 차단 설정을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