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QR코드 스캔 흔들기 기능 설정 방법

2022. 7. 27. 21:05 / 서기랑

 카카오톡 앱에는 흔들기라는 기능이 있다.

 해당 기능은 카카오톡을 실행하고 스마트폰을 흔드는 것으로 설정한 기능을 바로 실행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으로 설정 가능한 기능은 QR코드 스캔, 결제, 지갑 QR, 톡 명함 QR이 있다.

 설정 방법은 간단하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는 QR기능이 있다면 흔들기 기능을 설정해두고 사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한다.

 

카카오톡 흔들기 기능 설정 하기

1. 카카오톡 전체 설정 실행.

 카카오톡을 실행하고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터치하여 메뉴를 열고 [전체 설정]을 실행하자.

 (더보기 탭에서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터치하기만하면 된다.)

카카오톡 전체 설정 메뉴

2. 흔들기 메뉴 이동.

 카카오톡의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기타 -> 흔들기] 순으로 터치하여 메뉴를 이동하자.

기타 흔들기 메뉴

3. 흔들기 기능 설정.

 흔들기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흔들기 기능]을 터치하여 활성화 하자.

 그 다음 흔들기를 사용하면 어떤 기능을 사용할 것인지 설정에 하면 된다.

 기능은 QR코드 스캔, 결제, 지갑 QR, 톡 명함 QR 네 가지 기능이 있으며 이 중 한 가지 기능만 활성화하게 되면 흔들기 시 해당 기능을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두 가지 이상의 기능을 활성화하면 흔들기 시 어떤 기능을 사용할 것인지 메뉴 선택 화면이 나타나게 된다.

흔들기 기능 활성화 설정

 개인적으로는 사용자 본인이 가장 자주 사용하는 기능 하나만을 설정하고 사용하는 것이 편하다고 생각하지만 사용하는 기능이 많다면 기능을 여러 기능을 활성화하여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다.

 

그 외 내용

 흔들기 기능은 잘만 사용하면 아주 편리한 기능이 될 수 있다.

 다만 스마트폰의 특성상 이동하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카카오톡을 실행하고 이동을 하다보면 스마트폰이 흔들려서 원치 않게 기능이 실행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는 것이 좋다.

 사용 환경에 따라서 오히려 불편한 기능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인데 어쨌든 설정 방법은 간단하니 일단 사용해 보고 편리하면 계속 사용하면 되고 불 편하다면 기능을 다시 비활성화하면 되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