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그룹 채팅방 초대 거부 하는 방법

2022. 7. 11. 21:39 / 서기랑

 카카오톡 그룹 채팅방의 경우 기본적으로 초대 거부에 대한 옵션이 없기 때문에 채팅방을 만드는 사람이 나를 초대하면 강재로 입장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처음에는 강재로 초대가 되도 해도 채팅방에서 나갈 때는 다시 초대가 안되도록 거부할 수는 있는데 한번 초대했던 채팅방에서 다시 초대를 하지 못하게 거부하고자 한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채팅방 초대 거부를 하고 나가도록 하자.

 

카카오톡 그룹 채팅방 초대 거부 하는 방법

1. 그룹 채팅방에서 메뉴 열기.

 우선 초대 거부를 하고자 하는 그룹 채팅방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三] 모양을 터치하여 메뉴를 열자.

그룹 채팅방 테스트

2. 채팅방 설정 이동.

 메뉴가 나타나면 오른쪽 하단의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터치하여 설정으로 이동하자.

채팅방 메뉴

3. 채팅방 초대 거부 및 나가기.

 설정 화면을 가장 아래로 내리면 [초대거부 및 나가기] 버튼이 보일 것이다.

채팅방 설정 화면

 이를 터치하면 채팅방 초대를 거부하고 나갈 것인지 물어보는 창이 나타나는데 [위 내용을 모두 확인하였습니다.]를 터치하여 체크하고 [나가기]를 터치하면 된다.

 (내용을 읽어보면 알겠지만 초대 거부한 그룹 채팅방은 다시 입장할 수 없다.)

초대 거부 확인

 

그 외 내용

- 초대 거부 후 나간 그룹 채팅방은 다시 초대가 안되지만 같은 인원으로 새로 그룹 채팅방을 만들어 초대하는 것은 가능하다.

 때문에 그룹 채팅방에 초대하는 것을 거부했음에도 계속 초대하는 친구가 있다면 친구를 차단하여 초대를 하지 못하게 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 모르는 사람에 의해서 그룹 채팅방에 초대되는 일이 자주 발생한다면 프로필에서 ID 검색을 하지 못하도록 설정을 비활성화 하고 친구 추천 역시 비활성화해두자.

 

- 초대 거부한 채팅방을 다시 들어가야 한다면 카카오톡을 탈퇴한 뒤 다시 가입하면 된다.

 다만 탈퇴와 재가입을 하면 여러가지 번거로움이 발생하기 때문에 어쩔수 없는 경우가 아니라면 채팅방 멤버들에게 양해를 구하고 새 채팅방을 만드는 것이 더 나을 수도 있다.

 

- 채팅방 목록에서는 단순히 나가기 밖에 없기 때문에 초대 거부를 위해서는 위 방법을 이용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