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TorEngine 프로세스 강제 삭제 방법

2022. 7. 5. 19:10 / 서기랑

 XTorEngine 프로세스는 내 컴퓨터를 파일 전송에 이용하는 그리드 프로그램이다.

 주로 웹 하드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같이 설치되어 실행되는데 웹하드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도움은커녕 컴퓨터의 리소스만 잡아먹는 악성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작업 관리자를 실행하고 해당 프로세스가 실행되고 있다면 당장 삭제하는 것이 좋다.

 

XTorEngine 프로세스 삭제 하기

 XTorEngine는 윈도우에 서비스 형태로 실행되기 때문에 서비스를 중지하고 삭제한 뒤 프로그램 파일을 삭제해야 한다.

 

1. 관리자 권한으로 cmd 실행.

 시작에서 cmd를 검색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자.

 (검색하면 명령 프롬프트라고 나타날 것이다.)

 

2. XTOR_ENGINE 서비스 중지와 삭제.

 cmd 창이 나타나면 아래의 명령어를 차례대로 입력하여 서비스를 중지하고 삭제하자.

- 서비스 중지 명령어.
sc stop "XTOR_ENGINE"

- 서비스 삭제 명령어.
sc delete "XTOR_ENGINE"

서비스 중지 삭제 명령어

3. 프로그램 파일 삭제.

 서비스를 중지하고 삭제했다면 작업 관리자에서 실행 중인 프로세스도 종료되어있을 것이다.

 이제 완전 삭제를 위해 XTorEngine의 원본 파일을 삭제해주면 되는데 원본 파일은 보통 c:\의 program file (x86)에 있으니 해당 폴더로 이동하여 XTorEngine 폴더를 삭제하면 된다.

C:\Program Files (x86)\XTorEngine

 

그 외 내용

- 이런 종류의 프로그램은 업데이트 하면서 이름만 조금 변경하고 설치되는 경우도 있으니 서비스를 찾을 수 없다면 직접 윈도우 서비스를 열고 비슷한 서비스가 없는지 찾아보는 것도 좋다.

 

- 모든 웹 하드가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대부분의 웹 하드는 이런 종류의 그리드 프로그램이 설치되는 경우가 많으니 웹 하드 이용 후에는 수상한 프로그램이 설치된 것은 없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