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천공의 에스카플로네 OST - Dance of curse

2017. 9. 23. 17:32 / 서기랑

 ▷ 천공의 에스카플로네?

 일본에서 96년도에 방영된 판타지 + 로봇(?) 애니메이션으로 감독은 아카네 카즈키.

 드래곤과 기사, 마법과 메카, 비공정 등 스팀펑크적인 요소와 함께 특히 멋진 기사의 갑옷을 연상시키는 로봇의 디자인과 멋진 음악 그리고 고퀄리티의 영상으로도 유명한 작품이다.


 하지만 하필이면 같은 시기에 '신세기 에반게리온'이라는 괴물 같은 작품이 등장으로 크게 성공을 거두지는 못하여 원래 39화로 기획됐지만 26화로 마무리 지었다고 한다.

 그래도 에반게리온을 상대로 평균적인 성적을 냈다고 하니 이 정도만 해도 엄청나다고 봐야 하지 않을까??


 우리나라에서는 1998년에 SBS에서 '에스카플로네'라는 제목으로 방영됐었는데 슬레이어즈와 함께 최고의 더빙작으로 꼽히기도 한다.

 특히 '디란두'의 광기를 연기한 '손정아' 성우의 더빙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며 원작의 성우 연기보다도 훌륭하다는 평가하는 사람도 있다.

 (흔히 말하는 초월 더빙?)

 하지만 공중파 방영이라는 점 때문에 잔인해 보이는 장면이 모조리 잘려나가 싱크가 조금 안 맞아 보이는 부분이 있다는 게 흠이다.


 간략한 스토리는 지구에 살고 있는 평범한 여고생 '칸자키 히토미'가 왕위 계승 시험 중 우연히 지구에 오게 된 '반 파넬'과 얽히면서 원치 않게 가이아로 가게 되면서 벌어지는 모험을 그린 이야기라고 볼 수 있다.


 ▷ OST - Dance of curse

 에스카플로네의 음악은 칸노 요코와 미조구치 하지메가 함께 담당하여 만들었는데 퀄리티로 따지면 그야말로 극상이라고 볼 수 있다.

 특히 'Dance of curse'는 웅장한 오케스트라 곡으로 상당히 유명한데 작품 내에서는 주로 전투 배경음악으로 많이 쓰였으며 그 외에 우리나라에서는 공중파 배경음악이나 광고음악으로도 많이 쓰였다.

 또한 중국 싱크로나이즈드 스위밍 팀의 배경음악으로도 쓰였다고 한다.

 (아마 애니메이션을 몰라도 노래는 한 번쯤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에스카~ 플로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