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SNS 연동 해제 방법

2017. 9. 23. 04:39 / 서기랑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작성한 글을 여러 군데 노출하기 위해서 사이트맵과 RSS를 등록하거나 SNS를 연동해서 글을 같이 게시하는 등의 추가 작업을 하는 일이 자주 있다.

 특히 요즘은 블로그보다도 SNS의 인기가 더 많다 보니 많은 사람들에게 작성한 글을 보여주기 위해서라도 블로그와 SNS를 연동하는 것이 좋은데 티스토리의 경우는 플러그인을 통해서 연동이 가능하고 네이버 블로그 역시 간단한 설정을 통해서 연동이 가능하다.


 ▷ 네이버 블로그 SNS 연동 해제 방법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는 티스토리 같은 SNS 연동 플러그인은 없지만 내 정보의 외부 사이트 연결 설정을 통해 SNS 연결과 해제가 가능한데 우선 네이버에 접속하여 로그인해보도록 하자.

 로그인하면 오른쪽 위에 간단한 로그인 정보가 나오는데 여기서 '내 정보'를 클릭하도록 하자.

네이버 블로그 연동 해제 방법


 클릭하여 들어가면 '회원정보'탭과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보안설정' 탭으로 들어간 뒤 가장 아래쪽을 보면 '외부 사이트 연결'이 보이는데 확인하기를 클릭하도록 하자.

네이버 블로그 연동 해제 방법2


 외부 사이트 연결이 나타나면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탭과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네이버 아이디로 연결된 다른 사이트를 볼 수 있다.

 일단 여기는 이런 것도 있다는 걸 참고하도록 하고 그 옆에 있는 '연결 계정 관리'탭으로 넘어가면 SNS와 네이버 블로그 연동과 해제가 가능한 화면이 나온다.

 여기서 원하는 SNS와 연동을 하거나 해제하면 된다.

네이버 블로그 연동 해제 방법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