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슬레이어즈 TRY OST - Some where

2017. 9. 22. 19:41 / 서기랑


 ▷ 슬레이어즈 TRY?

 슬레이어즈 시리즈로 TV판 3기에 해당하지만 원작 소설의 2부가 완결 나기 전에 만들어진 탓에 원작과 관련이 없으며 설정이 어긋나는 부분도 많은 편이다.

 이 때문에 원작의 극성팬들은 불만인 부분만 가차 없이 지적하여 저평가되기도 했는데 사실 TRY만 놓고 본다면 상당히 괜찮은 작품이며 그다음 4기인 레볼루션이 팬들에게 외면받으면서 재평가되었다.

 (어차피 극성팬들은 오리지널과 NEXT에도 불만이 많았다.)


 우리나라에서는 97년도에 투니버스와 SBS에서 각각 비슷한 시기에 방송을 했는데 당시 투니버스를 볼 수 있는 집이 많지 않았기 때문인지 SBS에서 방송한 것을 기억하는 사람이 더 많은 듯하며 SBS는 TRY의 인기가 좋았는지 그 이후인 98년 99년 등 상당히 짧은 기간을 두고 재방영을 하기도 했다.

 그도 그럴 것이 우리나라는 일본처럼 원작 소설을 접한 사람보다 그전에 방영했던 '마법소녀 리나'로 팬이 된 사람이 많았기 때문이기도 하며 주 시청자가 청소년과 아이들이었던 만큼 설정의 오류 등을 알고 지적하며 보는 사람이 거의 없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든다.


 ▷ OST - Some where

 TRY의 최종화의 엔딩곡으로 노래가 상당히 좋아 명곡으로 알려져 있는데 TRY의 정식 엔딩곡으로 알고 있는 사람도 많지만 'Somewhere'는 어디까지나 최종화의 엔딩곡이고 정식 엔딩곡은 'Don't be discouraged'이다.


 또한 영어 버전과 일본어 버전이 존재하는데 Somewhere는 영어 버전의 곡 명이고 일어 버전의 곡명은 '이 세계의 어딘가에서(この世界のどこかで)'이다.

 보통은 영어 버전이 더 많이 알려져 있는 편이며 가끔 보면 애니메이션을 딱히 좋아하지 않아도 노래를 알고 노래방에서 부르는 사람도 간간히 볼 수 있다.


영문 버전 - Some where



일본어 버전 - 이 세계의 어딘가에서(この世界のどこかで)