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현재 페이지 QR 코드 생성 방법

2022. 5. 20. 17:16 / 서기랑

 크롬 같은 크로미움 계열의 웹 브라우저는 현재 웹 페이지의 QR 코드를 만들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컴퓨터에서 보고 있는 웹 페이지를 QR 코드로 만들고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는 방식으로 웹 페이지의 주소를 전달하는 것이 가능한데 QR 코드를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크롬 페이지 QR 코드 생성 하기

1. 주소창에서 생성.

 크롬 상단의 주소창의 오른쪽 부분의 [이 페이지 공유] 아이콘을 클릭.

 메뉴가 열리면 [QR 코드]를 클릭하여 현재 접속해있는 웹 페이지의 QR 코드를 만들 수 있다.

주소창에서 QR 코드 생성

2. 페이지 메뉴에서 생성.

 현재 페이지에서 마우스 우클릭 메뉴를 열고 [이 페이지의 QR 코드 생성]을 클릭하면 된다.

 (우클릭이 되지 않는 사이트에서는 1번 방법으로 생성하면 된다.)

페이지 메뉴에서 QR 코드 생성

3. 활용하기.

 생성된 QR 코드 하단의 주소를 변경해보면 그에 맞게 QR 코드가 실시간으로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한마디로 해당 기능은 QR 코드 생성기로서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으로 QR 코드의 생성이 필요할때 크롬을 이용하면 좋지 않을까 한다.

 (웹 사이트 주소가 아니더라도 QR 코드로 생성이 가능하며 png 파일로 다운로드도 할 수 있다.)

 

크롬 QR코드 생성기

 

그 외 내용

- 크롬의 QR코드 생성 기능은 엣지 등 다른 크로미움 기반의 브라우저에서도 지원하는 기능으로 생성 방법도 크게 다르지 않다.

 

- 크롬에서 생성한 QR코드는 가운데 공룡 캐릭터가 있는 것이 특징으로 특이한 QR코드를 만들고자 한다면 크롬에서 QR코드를 만드는 것은 어떨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