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윈도우7 Administrator 계정을 활성화 해보자

2017. 5. 18. 22:25 / 서기랑

윈도우7 Administrator 계정을 활성화 해보자.

윈도우7 설치 시에 생성한 계정은 관리자 권한을 가지고 있지만 그저 관리자 대리 정도의 느낌이다.


Administrator 계정을 활성

Administrator 라고 되어있지만...


이는 윈도우를 사용 하면 할 수록 느낄 수 있는데 특정한 작업을 하는 경우 관리자의 확인을 필요로 하거나


Administrator 계정을 활성

계속 누르면 권한 줄거 면서 귀찮게 자꾸 물어본다.


프로그램의 설치나, 실행의 경우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관리자 권한으로 하지 않으면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특히 이 부분 때문에 짜증 나거나 번거로운 일이 한두 번이 아닌데 실수로 관리자 권한으로 설치하지 않고, 일반 설치를 했을 때 문제가 발생하여 다시 설치를 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이런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서라도 가짜 관리자 계정이 아닌 진짜 관리자 계정을 활성화하여 사용하는 것이 여러가지로 좋다.


관리자 계정(Administrator) 활성화 방법

활성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는데 명령 프롬프트(CMD)를 이용하여 활성화하는 방법과 로컬 보안 정책을 이용하여 활성화하는 방법이다.

로컬 보안 정책의 경우는 윈도우7 버전에 따라 없는 경우도 있고 명령 프롬프트로 변경하는 방법이 훨씬 간단하기 때문에 버전 상관없이 실행이 가능한 명령 프롬프트(CMD)로 활성화해보자.


명령 프롬프트(CMD)를 이용하여 활성화하는 방법

명령 프롬프트(CMD)를 이용하여 활성화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하고


시작 -> 보조 프로그램 -> 명령 프롬프트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실행에서 CMD로 들어갈 수도 있지만 이렇게 실행하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이 경우에는 번거롭더라도 마우스 클릭으로 실행해야 한다.)


해당 명령어를 입력하면 활성화가 된다.


net user administrator /active:yes *


관리자 계정을 활성화했으나 이름이 administrator 인 것이 맘에 들지 않는다면


wmic useraccount where name='administrator' call rename name='원하는 계정 이름'


으로 계정명을 변경할 수 있다.

명령어를 보고 치기 귀찬은 사람들을 위해 텍스트 파일을 올려 두었다.

관리자 계정 활성화.txt


Administrator 계정을 활성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지 않으면 액세스 거부가 된다.


변경이 끝났다면 재부팅을 해서 관리자 계정이 활성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제 활성화된 계정을 사용하면 되고, 기존의 계정은 놔두던 삭제하던 하고 싶은 대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