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마동왕 그랑조트 OST - 대지의 테마

2017. 9. 20. 18:47 / 서기랑


 ▷ 마동왕 그랑조트?

 선라이즈에서 제작한 판타지 로봇 애니메이션 감독은 이우치 슈지.

 일본에서 89년에 방영되었으나 그전에 방영됐던 '마신 영웅전 와타루 시리즈'(우리나라에서는 슈퍼 씽씽캅으로 방영)과 많은 면에서 비교되며 인기를 끌지 못해 조기 종영되는 굴욕을 겪었다.

 하지만 그 당시 인기를 못 끌었을 뿐이지 제법 인지도는 있는 편이다.


 우리나라에서는 90년도에 비디오로 나오고 그다음 연도인 91년도에 SBS에서 '슈퍼 그랑죠'란 제목으로 방영됐었다.

 일본과는 달리 우리나라에서는 엄청난 인기를 끌며 재방영도 몇 번씩 했었는데 두 번째 재방영인 93년도에는 '피구왕 통키', '축구왕 슛돌이'와 더불어 SBS를 만화왕국으로 만드는데 큰 역할을 했다.

 (그 당시 초등학생... 아니 국민학생이라면 모르는 경우가 거의 없을 정도...)


 간략한 스토리는 주인공인 하루카 다이치(장민호)가 달을 여행하던 도중 우연히 구리구리와 V-메이를 만나게 되고 그랑조트를 타게 되면서 여러 사람들과 만나고 성장해 결국에는 달을 위기에서 구해낸다는 이야기.


 ▷ OST - 대지의 테마

 다이치가 그랑조트를 불러낼 때 나오는 테마로 원래 정식 명칭은 '빛, 나와라, 그대 그랑조트(光, 出でよ, 汝グランゾート)' 지만 전체 곡 중 일부분만 있는 대지의 테마로 더 유명하다.

 아마 20~30대 초반이라면 이 노래를 절대로 잊지 않았을 정도로 우리나라에서는 추억의 애니 BGM 중에서 원탑을 달릴 정도의 마성의 BGM이다.

 추가로 많은 일렉기타 입문생들이 필수로 거쳐야 하는 연습곡으로 정평이 나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