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구글 계정 연결 삭제 방법

2022. 4. 25. 20:43 / 서기랑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되면 구글 계정은 거의 필수로 사용하게 된다.

 하지만 구글 계정이란게 한 번에 여러 개의 로그인이 가능하다 보니 사용하지 않는 계정도 한 번 로그인을 했다가 그대로 연동이 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 그대로 둬도 크게 문제 되는 것은 없지만 신경 쓰인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로그인한 계정을 삭제하면 된다.

 (계정을 아예 없애는 것은 아니고 스마트폰 로그인 목록에서 삭제하는 것이다.)

 

스마트폰 구글 계정 연결 삭제 하기

1. 스마트폰 설정 실행.

 스마트폰의 앱스 화면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앱을 찾아 실행하자.

스마트폰 설정

2. 계정 설정.

 설정 앱을 실행했다면 계정과 관련된 메뉴를 실행하자.

 보통은 [클라우드 및 계정]이나 [계정 및 백업]에서 [계정]을 실행하면 된다.

 (Google 계정이긴 Google 메뉴에서는 삭제 메뉴가 없으니 실수로 잘못 실행하지 말자.)

클라우드 및 계정

3. 구글 계정 삭제.

 계정 화면을 보면 현재 스마트폰에 연동되어있는 계정이 나타난다.

 여기서 삭제하고자 하는 구글 계정을 선택한 뒤 [계정 삭제]를 터치하면 스마트폰과 연결된 구글 계정을 삭제할 수 있다.

구글 계정 연결 삭제

 

그 외 내용

- 삭제 방법은 간단하지만 구글 계정이다 보니 계정과 관련된 메뉴가 아니라 Google이라는 메뉴에서 삭제를 찾는 사용자도 꽤 많은듯한데 google에서는 따로 삭제 메뉴가 없으니 계정 관련 메뉴에서 삭제를 진행하면 된다.

 

- 계정 화면은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모든 계정을 관리하는 화면이니 구글 계정 외에도 네이버나 페이스북, 삼성 계정 등 연결을 해제하고자 하는 계정이 있다면 같은 방법으로 삭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