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박스 토렌트 파일 대신 다운로드하는 방법

2022. 4. 4. 18:22 / 서기랑

 테라박스는 .torrent 파일이나 마그넷 링크를 이용하여 토렌트 파일을 테라박스에 업로드하는 것이 가능하다.

 업로드라고는 해도 생각하기에 따라서는 토렌트 파일을 테라박스가 대신 다운로드하여 사용자의 클라우드에 저장하는 형태라고 보면 된다.

 

토렌트 파일 대신 다운로드하기

1. 원격 업로드.

 테라박스의 메인 화면에서 [원격 업로드]를 클릭하자.

 (페이지가 한글로 나오지 않는다면 오른쪽 상단의 언어 부분을 확인해 보자.)

테라박스 메인 화면

2. 업로드 방식 선택.

 원격 업로드는 .torrent 파일을 이용하거나 마그넷 주소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편한 방법을 사용하면 되지만 주로 .torrent 파일을 이용한 방법을 추천하는 편이다.)

 

- .torrent 파일을 통한 업로드.

 [BT 태스크 새로 만들기] 탭에서 파일을 선택하거나 직접 화면에 끌어다 놓으면 된다.

bt 태스크 업로드

- 마그넷 링크를 통한 업로드.

 [링크 태스크 새로 만들기] 탭에서 마그넷 주소를 붙어 넣여 넣고 [확인] 버튼을 클릭.

링크 태스크 업로드

3. 토렌트 파일 업로드.

 업로드 방식을 선택하고 잠시 기다리면 토렌트 파일의 목록이 나타날 것이다.

 파일을 선택한 뒤 [업로드 시작] 버튼을 클릭하자.

업로드 파일 확인

4. 업로드 확인.

 파일의 업로드 현황은 원격 업로드 화면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테라박스를 종료해도 다운로드는 진행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난 후 확인해보면 된다.

 

그 외 내용

 테라박스를 통해 토렌트 파일을 대신 다운로드하는 방법은 토렌트 파일의 다운로드로 생기는 하드 디스크의 수명 걱정에서 벗어날 수 있으며 시드가 들쑥날쑥하여 다운로드가 오래 걸리는 토렌트 파일의 경우 컴퓨터를 켜놓는 시간이 줄어들 수 있으니 훨씬 효율 적이다.

 다만 테라박스에 업로드를 하고 다운로드하는 형태이다 보니 테라박스의 다운로드 속도가 느린 무료 계정은 반대로 문제가 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