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카메라 사진 위치정보 저장하는 방법

2022. 4. 3. 19:56 / 서기랑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은 사진에는 찍은 장소를 위치정보로 저장할 수 있다.

 이는 스마트폰의 설정에 따라 자동으로 위치정보가 저장되도록 할 수도 있고 사진을 찍은 후 사용자가 수동으로 위치정보를 넣을 수도 있는데 방법 자체는 어렵지 않다.

 

사진 찍을 때 자동으로 위치정보 저장하기

 스마트폰 카메라로 사진을 찍을 때 사진에 자동으로 위치정보가 저장되도록 하고자 한다면 카메라 앱의 설정과 스마트폰의 위치 센서를 활성화하면 된다.

 

1. 카메라 설정.

 우선 카메라 앱을 실행한 뒤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터치하여 설정을 실행하자.

스마트폰 카메라 앱

2. 위치 태그 활성화.

 카메라 설정화면이 나타나면 [위치 태그] 부분을 터치하여 활성화 하자.

위치 태그 기능 활성화 화면

3. 위치 기능 확인.

 카메라에서 위치 태그 기능을 활성화해도 스마트폰의 위치 센서가 꺼져있다면 사진을 찍어도 위치정보는 저장되지 않는다.

 위치 센서는 스마트폰 상단의 상태표시줄을 열고 [위치]를 활성화하거나 설정에서 설정에서 활성화가 가능하다.

스마트폰 상태표시줄

 

사진에 직접 위치정보 넣기

 카메라 앱에서 위치 태그 기능을 활성화 하기 전에 찍은 사진들은 위치 정보가 표시되지 않지만 사용자가 직접 위치 정보를 넣는 것은 가능하다.

 

1. 갤러리 앱에서 사진 선택.

 우선 갤러리 앱을 실행한 뒤 위치정보를 넣고자 하는 사진을 선택하자.

갤러리 앱 메인 화면

2. 상세정보.

 사진을 선택했다면 오른쪽 상단에 [...]을 터치하여 메뉴를 열고 [상세정보]를 터치하자.

사진 상세정보 이동

3. 편집.

 사진의 상세 정보가 나타나면 오른쪽 상단의 [편집]을 터치.

 위치정보 부분에 [+]가 나타나면 터치하여 원하는 위치정보를 넣으면 된다.

 (현재있는 장소의 위치정보를 넣고자 한다면 위치 센서를 활성화 하는 것이 편할것이다.)

사진에 위치정보 추가하기

 

그 외 내용

 이미 저장된 위치 정보도 편집을 통해 수정할 수 있으며 원한다면 삭제하는 것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