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톡명함 만들고 사용하는 방법

2022. 3. 21. 19:37 / 서기랑

 카카오톡의 기능 중에는 톡명함이라는 온라인 상에서 사용 가능한 명함을 만들고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종이로된 명함이 아니기 때문에 관리의 어려움도 없으며 수정한 부분은 명함에 바로 반영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카카오톡 톡명함 만들기

1. 카카오톡 지갑 실행.

 카카오톡 앱을 실행한 뒤 하단 메뉴의 [...]를 부분을 터치하여 더보기 화면으로 이동한 뒤 [지갑]을 터치하여 실행하자.

카톡 더보기 메뉴

2. 톡명함 화면 이동.

 지갑 화면이 나타나면 나의 톡명함 부분에 있는 [이젠 명함도 톡으로 간편하게]를 터치.

톡명함 바로가기

3. 톡명함 만들기 시작.

 톡명함 화면이 나타나면 [톡명함 만들기]를 터치.

 인증 정보 입력, 비밀번호, 약관 동의 화면이 나타나면 확인 후 넘어가면 된다.

톡명함 만들기

4. 명함 정보 입력.

 이제 명함을 만들기 위한 정보를 입력하자.

 사진의 경우 꼭 넣지 않아도 넘어갈 수 있으니 당장 사진이 없다면 일단 넘어가도 무방하다.

명함 사진 등록하기

 필수 정보는 이름, 직업, 전문 분야. 명함 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명함을 만든 후에도 필수 정보는 변경이 가능하지만 명함주소는명함 주소는 변경이 불가능하니 명함 주소는 신중하게 만드는 것이 좋다.

명함 필수 정보

 선택 정보는 그냥 넘어가도 되지만 소개나 SNS, 유튜브, 블로그 등의 주소를 추가로 넣을 수 있으며 자격증과 같은 정보도 넣을 수 있으니 필요하다면 추가로 넣어주면 된다.

명함 선택 정보

5. 톡명함 확인.

 만든 명함은 처음의 톡명함 화면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작성 명함 확인

 

톡명함 사용하기

1. 톡명함 화면에서 전달하기.

 톡명함 화면에서 톡명함 오른쪽의 [...]을 터치하여 메뉴를 열고 [공유하기]를 터치.

 원하는 카카오톡 친구를 선택하면 된다.

명함 공유하기

2. 채팅방에서 전달하기.

 채팅방의 채팅창 왼쪽 [+] 메뉴를 열고 [연락처]에서 [톡명함 보내기]를 터치하면 된다.

채팅방에서 공유하기

3. 명함주소 직접 전달하기.

 톡명함을 만들 때 필수 정보에 입력한 명함 주소는 인터넷 주소 형태로 되어있다.

 해당 주소를 웹 브라우저에 입력하면 바로 명함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주소 형태 그대로 복사하여 상대방에게 전달해도 된다.

 이런 경우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며 스마트폰과 PC의 웹 브라우저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그 외 내용

 톡명함을 사용하면 생각보다 편리하긴 하지만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오히려 불편하게 생각할 수도 있다.

 때문에 무조건 좋다고 사용하기보다는 상대방을 생각하면서 톡명함의 사용 여부를 생각해보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