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흑백 화면 색상 조절 설정하는 방법

2022. 3. 20. 19:21 / 서기랑

 스마트폰의 화면을 너무 오래 보게 되면 눈에 피로가 쌓인다.

 그나마 이를 조금이라도 완화하고자 한다면 스마트폰의 화면을 흑백으로 전환하는 것인데 동영상을 보거나 사진 등을 보는 상황이라면 그리 좋은 방법이라고 볼 수는 없지만 카카오톡 같은 메신저를 하거나 글을 읽는 것이라면 흑백 화면 설정은 눈의 피로를 줄이는데 괜찮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스마트폰 흑백 화면 설정하기

1. 스마트폰 설정 실행.

 흑백 화면과 관련된 설정은 스마트폰의 설정에서 할 수 있다.

 우선 스마트폰의 설정을 실행하자.

 

2. 색상 조정.

 설정을 실행했다면 [접근성 -> 시각 -> 색상 조정] 순으로 이동하자.

 (스마트폰의 종류에 따라 [접근성 -> 시인성 향상 -> 색상 조정]으로 메뉴가 다를 수 있다.)

색상 조정 메뉴 이동

3. 흑백 화면 설정.

 색상 조정 화면이 나타나면 상단의 사용과 관련된 부분을 터치하여 활성화 한 뒤 [흑백 음영]을 선택하자.

 스마트폰 화면이 흑백으로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흑백 화면 설정 하기

4. 다이렉트 실행 설정.

 흑백화면과 일반 화면을 자주 전환해서 사용한다면 매번 1~3번의 설정은 귀찮을 수 있다.

 이런 경우에는 전원 버튼과 음량 올리기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흑백 화면 전환이 되도록 다이렉트 실행을 설정해두는 것이 편한데 다이렉트 설정 역시 스마트폰 설정의 접근성에서 할 수 있다.

 

 접근성 화면에서 [다이렉트 실행]을 실행.

 (스마트폰 종류에 따라 [고급 설정 -> 전원 버튼과 음량 올리기 버튼]으로 메뉴가 다를 수 있다.)

스마트폰 단축키 설정

 다이렉트 실행 화면이 나타나면 상단에 사용과 관련된 부분을 터치하여 활성화 한 뒤 [색상 조정]을 활성화하면 된다.

색상 조정 다이렉트 실행

 단축키 설정을 했다면 바로 키를 눌러보자.

 간단하게 흑백 화면이 전환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그 외 내용

- 흑백 화면을 설정하더라도 스샷은 찍으면 그대로 컬러 상태로 찍히게 된다.

 때문에 흑백 스샷이 필요한 것이라면 다른 방법을 이용해야 한다.

 

- 개인적으로는 영상이나 사진 감상 목적이 아닌 정보 확인이 목적이라면 흑백 화면으로 동영상을 보는 것도 생각보다 나쁘지 않다.

 눈을 조금이라도 보호하고자 한다면 흑백 화면에 익숙해지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