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히트가이 J(HEAT GUY J) 1기 엔딩 - 마음의 틈세(心 の 隙間)

2017. 9. 17. 22:03 / 서기랑


 ▷ 히트가이 J?

 아카네 가즈키 감독의 애니메이션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애니원을 통해 방영된 적이 있다.

 생소할 수 있지만 어느 정도 매니아 층이 있는 애니메이션으로 캐릭터 디자인을 보면 어디서 본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 캐릭터 디자인을 맡은 사람은 유키 노부테루로 천공의 에스카플로네의 캐릭터 디자인도 한 적이 있기 때문일 듯.


 간략한 줄거리는 주인공의 형인 '슌 아우로라'가 범죄에 대항하기 위해 창설한 특수과에 주인공 '다이스케 아우로라'를 준직원으로 임명하고 또 다른 주인공이자 안드로이드인 제이(J)를 파트너로 붙여줌으로써 사건을 해결하고 그 과정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라고 볼 수 있다.

 참고로 히트가이 J라는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J의 별명은 히트가이.


 개인적으로는 캐릭터 그림체는 그다지 좋아하는 편이 아니지만 각 화마다 뭔가를 생각해볼 수 있는 옴니버스식 구성과 다이스케와 파트너인 제이의 우정, 주변 인물들의 이야기 등이 좋아서 많은 애니메이션을 본 건 아니지만 지금까지 본 애니메이션 중에서도 손에 꼽을 정도로 좋아한다.

 (물론 위에서도 말했지만 개인적인 생각)

 특히 제이의 말버릇으로 '사나이는... 해야 한다. 혹은 ...하면 안된다.' 등의 말버릇이 있는데 묘한 중독성이 있다.


 ▷ 1기 엔딩 - 마음의 틈새(心 の 隙間)

 1기 오프닝과 엔딩곡의 경우는 둘 다 더빙판이 존재하는데 오프닝 곡은 TULA에 의해 더빙되어 가사나 보컬등 원곡과 비교해도 크게 이질감이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잘 되었다.

 엔딩곡의 더빙은 류성필이란 사람이 했는데 지금은 가수가 아닌 평범한 직장인으로 살고 있다고 한다.(이 부분은 정확하진 않다.)

 개인적으로는 오프닝보다 엔딩곡을 더 좋아하며 원곡 더빙곡 다 각자의 매력이 있어 둘 다 좋아한다.


엔딩 원곡



엔딩 더빙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