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win32bridge server.exe 오류 해결 방법

2022. 2. 26. 21:48 / 서기랑

 "win32bridge server.exe을(를) 찾을 수 없습니다. 이름을 올바르게 입력했는지 확인하고 다시 시도하십시오."

 "메모리가 부족하여 이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프로그램을 하나 이상 종료하고 다시 시도하십시오."

 

 윈도우를 시작하면 해당 메시지의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보통 메시지에 잘못된 이미지, 오류 코드, dll 파일 등이 같이 있다면 있으면 런타임과 관련된 오류로 볼 수 있지만 win32bridge.server.exe라고 파일만 명시된다면 cortana와 관련된 오류인 경우가 많은데 한글 윈도우에서는 cortana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앱을 시작되지 않도록 변경하고 초기화하는 것으로 해결이 가능하다.

 

 win32bridge server.exe 오류 해결 하기

1. 시작프로그램에서 cortana 사용 안 함.

 우선 작업 관리자를 열고 cortana가 윈도우가 시작할 때 실행되지 않도록 변경하자.

 

 단축키 [Ctrl + Shift + Esc]를 눌러 작업 관리자를 실행.

 [시작프로그램] 탭으로 이동한 뒤 [Cortana]를 찾아 마우스 우클릭 메뉴를 열고 [사용 안 함]을 클릭하자.

 (작업 관리자 창이 작게 나타난다면 창 하단에 있는 [자세히]를 클릭하면 된다.)

2. cortans 앱 초기화.

 시작이 되지 않도록 설정했다면 이번에는 앱 초기화와 사용 권한 등의 설정을 변경하자.

 

 시작에서 [앱 및 기능]을 검색 후 실행.

 [cortana]를 찾아 클릭하여 메뉴를 펼치고 [고급 옵션] 클릭.

 Cortana의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백그라운드 앱 등 관련된 기능은 모두 [끔]으로 변경하고 [종료] 버튼과 [초기화] 버튼을 클릭하자.

 (일반적인 방법으로 제거가 불가능하며 강제로 제거해도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초기화로 만족하는 것이 좋다.)

 

그 외 내용

 윈도우 업데이트 등의 이유로 cortana에 문제가 발생하여 발생하는 오류라고 한다.

 때문에 초기화가 아닌 복구나 등의 방법으로도 해결되기도 하지만 어차피 한글 윈도우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 앱이기 때문에 그냥 초기화 후 실행되지 않도록 해두는 것이 가장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