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잘못된 이미지 0xc000012f 오류 해결 방법

2022. 2. 25. 18:21 / 서기랑

 0xc000012f 오류 코드는 보통은 관련된 파일이 손상되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 시스템 복구를 통해 해결하거나 관련 파일을 교체하는 등의 방법으로 오류를 해결할 수 있으며 파일에 따라서는 윈도우 업데이트로 해결이 되는 경우도 있다.

 

잘못된 이미지 0xc000012f 오류 해결 하기

1. 시스템 검사 실행.

 파일의 손상에 의한 것이라면 복구를 실행하여 문제 해결을 시도해볼 수 있다.

 복구는 cmd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여 아래의 명령어를 차례로 실행하면 된다.

DISM.exe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sfc /scannow

2. 오류 파일 교체.

 시스템 검사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오류 메시지에 표시된 dll 파일을 교체하여 문제를 해결해보자.

 dll 파일은 비슷한 환경의 다른 컴퓨터에서 복사해오거나 아래의 사이트에서 검색해서 다운로드 후 교체해주면 된다.

 dll-files.com 바로가기

 

3. 파일 재등록.

 파일을 재등록 하는 방법도 있다.

 cmd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한 뒤 문제가 되는 파일을 아래의 명령어를 통해 재등록을 시도해 보자.

regsvr32 /u 파일명.dll
regsvr32 /i 파일명.dll

 

4. 윈도우 업데이트.

 윈도우 업데이트 중에는 cdp.dll 등 일부 dll 파일과 관련된 오류를 해결해주는 업데이트도 존재한다.

 업데이트가 최신으로 되어있는지 확인해보고 업데이트를 진행해 보자.

 

그 외 내용

 오류가 발생하는 dll을 포함하는 런타임 패키지를 재설치하는 것으로 해결을 시도해볼 수 있고 하는데 파일의 종류의 따라 런타임 패키지에 포함된 파일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런타임에 포함된 파일인지 알 수 없다면 모든 런타임을 설치해야 할 수도 있다.

 (모른 런타임을 삭제하고 올인원 런타임 등을 이용하여 전부 재설치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