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 공유기 IPTV 연결 설정 방법

2022. 2. 12. 21:32 / 서기랑

 집에서 iptv를 사용하는 경우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공유기를 사용하도록 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공유기는 보통 무선 인터넷이 안되거나 사용하기 위해 추가 요금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으며 공유기의 성능도 좋지 못한 경우가 많은데 집에서 사용하는 공유기가 IPTV 설정을 지원한다면 굳이 통신사의 공유기를 사용하는 것보다는 일반 공유기를 사용하는 것이 여러모로 좋다.

(저가형 공유기나 오래된 공유기라면 설정이 없을 수도 있으니 미리 확인해 보자.)

 

iptime 공유기 IPTV 연결 설정 방법

1. 공유기 설정 이동.

 웹 브라우저를 실행한 뒤 주소 창에 [http://192.168.0.1]을 입력하여 iptime 공유기의 설정 페이지로 이동한 뒤 관리 도구를 클릭하자.

iptime 공유기 설정 화면

2. IPTV 설정.

 공유기 설정화면이 나타나면 아래의 경로로 이동하자.

[고급 설정 -> 특수기능 -> IPTV 설정]

 경로에 이동했다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에 맞게 IPTV 설정을 선택하고 [적용]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SKB와 LGU+는 중간 선택, KT 세 번째 선택.)

공유기 IPTV 사용 설정

3. 연결 확인.

 설정을 완료했다면 정상적으로 TV가 나오는지 확인해보자.

 혹시나 나오지 않는다면 공유기와 공유기에 연결된 기기들(셋톱, 컴퓨터 등)을 다시 시작한 뒤 확인해 잘 될 것이다.

 

그 외 내용

- 요즘 공유기는 대부분 해당 설정이 있지만 혹시 모르니 셋탑과 연결하기 전에 먼저 메뉴가 있는지 확인해보는 것도 좋다.

 

- iptime 공유기 외에 다른 제조사의 공유기도 비슷한 방법으로 설정이 가능하다.

 메뉴는 조금 다를 수 있지만 방법 자체는 간단하니 어렵지 않게 설정을 할 수 있을 것이다.

 

- 공유기 wifi로 스마트폰을 연결했다면 컴퓨터가 아니더라도 스마트폰의 웹 브라우저 앱을 통해 설정하는 것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