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 막대 사용하는 방법

2022. 2. 6. 21:21 / 서기랑

 엣지가 98 버전으로 업데이트되면서 새롭게 엣지 막대라는 기능이 생겼다.

 해당 기능은 조그만하게 엣지 화면을 표시해주면서 간단한 검색이나 메일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으로 일반적인 브라우저와는 다르게 트레이에 실행이 된다.

 

엣지 막대 사용하기

1. 엣지 막대 실행하기.

 처음 실행은 엣지를 통해서 할 수 있다.

 엣지 오른쪽 상단의 ...으로 메뉴를 열고 [기타 -> Edge 막대]를 클릭하거나 엣지의 설정 화면에서 [엣지 막대 -> Edge 막대 열기]를 클릭하면 된다.

엣지 막대 실행하기

2. 기본 막대의 기능.

 막대를 처음 실행하면 바탕화면 오른쪽에 막대가 나타난다.

 해당 막대를 통해서 간단한 검색이나 뉴스를 확인할 수 있는데 검색은 Bing 검색이 기본이고 뉴스 역시 MSN 뉴스가 기본이다 보니 생각보다 메리트는 없어 보일 수 있다.

 다만 [+]를 눌러 구글 페이지를 추가하고 검색을 하거나 지메일 등 자주사용하는 메일을 추가하여 간단하게 확인하는 용도라면 생각보다 나쁘지는 않아 보인다.

 (지메일을 실행해보면 모바일 화면으로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다.)

막대에 구글 페이지 추가

3. 관련 설정.

 막대가 마음에 든다면 엣지의 설정 화면에 있는 엣지 막대 탭에서 윈도우가 실행될 때 자동으로 실행되도록 설정이 가능하다.

막대 자동 시작

 사용하는 것은 좋지만 화면을 차지하는 것은 싫다면 사용하지 않을때는 자동으로 숨기도록 설정하거나 고정 해제나 검색 전용 레이아웃으로 변경해두면 화면을 차지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그 외 내용

 엣지 막대의 가장 아쉬운 부분은 기본 검색이 BING이라는 것인데 조금 불편하더라도 탭에 원하는 포털 페이지를 추가해 둔다면 검색에 지장은 없으니 잘만 사용한다면 생각보다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