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다중 계정 동시 로그인 방법 모음

2022. 1. 27. 20:48 / 서기랑

 네이버 계정은 보통 동시에 로그인이 되지 않기 때문에 각자의 계정을 사용하려면 로그인과 로그아웃을 반복해야 한다.

 하지만 웹 브라우저의 특성을 이용한다면 다중 계정을 동시에 로그인하여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방법 자체는 아주 간단하다.

 

네이버 다중 계정 동시 로그인 하기

1. 다른 웹 브라우저 사용.

 정말 단순한 방법이라고 보면 된다.

 각 웹 브라우저는 로그인 정보를 공유하지 않기 때문에 엣지에서 로그인, 크롬에서 로그인, 파이어 폭스에서 로그인 등 브라우저 별로 다른 계정을 로그인하기만 하면 된다.

 

 단순한 방법이며 보통 웹 브라우저를 두 개 이상 사용하는 경우는 많지 않기 때문에 좋은 방법은 아니지만 계정 별로 철저하게 구분해서 사용하고자 한다면 웹 브라우저로 쉽게 구분이 가능하니 효율적이지는 않지만 생각보다는 괜찮은 방법이 될수도 있다.

웹 브라우저 종류

2. 프로필 구분.

 크로미움 계열 브라우저는 프로필 별로 웹 브라우저를 독립하여 실행할 수 있다.

 이를 이용하면 다중 로그인도 가능해지는데 엣지나 크롬 등 요즘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는 대부분 크로미움 계열 브라우저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가장 무난한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프로필은 웹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의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하여 메뉴를 열고 추가하면 된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크롬 멀티 프로필 생성 하기

크롬 프로필 추가하기

3. 시크릿 모드.

 역시나 엣지, 크롬 등 크로미움 계열 브라우저라면 사용 가능한 방법이다.

 시크릿 모드는 사용기록이나 쿠키 등을 남기지 않는 기능으로 로그인 정보도 공유하지 않기 때문에 다중 계정을 동시 로그인 시 사용이 가능하다.

 시크릿 모드 특성상 별다른 준비 없이 시크릿 모드 창을 열고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아이디나 비밀번호 저장 등은 되지 않기 때문에 자주 사용할 때보다는 간단하게 사용할때 적합한 방법이 아닐까 한다.

 

 시크릿 모드는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의 ...을 클릭하여 메뉴를 열고 [새 시크릿 창]을 클릭하면 실행할 수 있다.

시크릿 모드 사용하기

 

그 외 내용

- 다중 계정을 자주 사용한다면 웹 브라우저 별로 구분해서 사용하거나 프로필을 구분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 효율을 따지면 당연히 프로필을 구분하는 것이 좋지만 개념적으로 확실하게 구분하고자 한다면 웹 브라우저 별로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다.

 자주 사용하지 않는다면 당연히 시크릿 창을 열고 사용하면 된다.

 

- 네이버 외에 구글이나 유튜브 등 다른 사이트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니 필요하다면 사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