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한 장에 여러 페이지 모아 찍기 인쇄 방법

2022. 1. 6. 17:36 / 서기랑

 엑셀 문서의 내용에 따라서는 용지 한 장에 여러 페이지가 모여서 인쇄되도록 하는 것이 효율적인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 설정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한데 인쇄 화면에서 프린터 레이아웃과 관련된 설정을 확인해보면 관련된 부분을 찾을 수 있다.

 

엑셀 한 장에 여러 페이지 인쇄하기

1. 인쇄 실행.

 키보드의 [Ctrl + P]를 눌러 인쇄 화면으로 이동하자.

 (상단 메뉴에서 [파일 -> 인쇄] 순으로 이동해도 된다.)

 

2. 프린터 속성.

 엑셀 내에는 여러 페이지를 모아찍는 기능이 없기 때문에 프린터의 레이아웃과 관련된 설정을 변경해야 한다.

 인쇄 화면의 프린터 부분에 있는 [프린터 속성]을 클릭하자.

엑셀 인쇄 화면

3. 레이아웃 설정.

 프린터 속성 창이 나타나면 [레이아웃] 탭으로 이동.

 모아찍기를 하고자 하는 페이지 수만큼 [한 면에 인쇄할 페이지 수]의 숫자를 변경하면 된다.

 (프린터의 종류에 따라 [다중 이미지] 등 메뉴가 조금 다를 수 있지만 방법 자체는 비슷하다.)

프린터 레이아웃 모아 찍기 설정

4. 인쇄.

 인쇄를 하면 한 장에 설정한 숫자만큼 페이지가 인쇄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엑셀의 기능이 아니기 때문에 미리보기에서는 보이지 않는다.)

 

그 외 내용

 엑셀에서 지원하는 기능이 아닌 프린터의 설정을 변경하는 것이기 때문에 설정을 그대로 유지하면 다른 프로그램에서 인쇄할 때에도 모아 찍기가 되어버린다.

 때문에 인쇄 후에는 원래 설정으로 되돌리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