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QR코드 체크인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

2022. 1. 4. 18:21 / 서기랑

 방역 패스 체크인을 위해 QR코드를 실행하는 과정은 셰이크 기능을 사용하더라도 점점 귀찮아지는데 이를 더 편하게 사용하고자 한다면 QR코드를 바로 실행할 수 있는 바로가기 위젯을 만들어서 사용하는 것이 편하다.

 바로가기 위젯은 카카오톡의 위젯에서 찾을 수 있으며 이를 실행하면 바로 QR코드가 나타나기 때문에 셰이크 기능을 사용하는 것보다 더 간단하게 QR코드의 실행이 가능해진다.

 

카카오톡 방역패스 QR코드 바로가기 만들기

1. 위젯 메뉴 이동.

 스마트폰의 메인화면에서 빈 공간을 길게 터치하여 메뉴를 불러온 뒤 하단의 [위젯]을 터치하자.

스마트폰 메인 화면 위젯

2. 카카오톡 위젯 모음.

 위젯을 모아놓은 화면이 나타나면 카카오톡을 찾아 터치하자.

 (너무 많아서 찾기 힘들다면 상단의 검색에서 카카오톡을 입력하여 검색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카카오톡 위젯 모음

3. 방역패스 바로가기 추가.

 카카오톡 위젯을 확인해보면 라이언이 마스크를 쓰고 있는 바로가기가 보일 것이다.

 크기는 1x1과 2x2가 있는데 이부분은 취향대로 선택하면 되며 이를 길게 터치하고 원하는 화면에 놓으면 스마트폰에 QR코드 바로가기를 추가할 수 있다.

방역 패스 QR코드 체크인 위젯

4. 실행 확인.

 실행해보면 카카오톡의 화면을 바로 건너뛰고 바로 QR코드 화면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QR코드 바로가기 실행

 

그 외 내용

- 바로가기 위젯은 카카오톡 외에도 PASS나 토스 등 방역 패스 QR코드를 지원하는 앱에는 대부분 위젯이 있으니 비슷한 방법으로 추가하면 된다.

 

- 아이폰 역시 위젯을 추가하는 방법으로 추가가 가능하다.

 

- 네이버와 같이 웹에서 QR코드를 실행하는 경우에는 웹 브라우저 앱의 바로가기 추가 등을 만들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