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VBA 참조 Microsoft Forms 2.0 Object Library 사용 방법

2021. 12. 28. 20:13 / 서기랑

 엑셀의 VBA에서 PutInClipboard를 이용하여 클립보드 복사를 하기 위해서는 참조에서 Microsoft Forms 2.0 Object Library를 사용 체크를 해야 한다.

 방법은 간단하지만 참조 목록에 Microsoft Forms 2.0 Object Library가 보이지 않는다면 먼저 관련 파일을 찾아서 먼저 목록에 추가해야 한다.

 

VBA Microsoft Forms 2.0 Object Library 사용 하기

1. 참조 실행.

 VBA 화면 상단의 [도구 -> 참조]를 클릭하여 실행하자.

도구 참조 실행

2. FM20.DLL 파일 추가.

 참조 창이 나타나면 사용 가능한 참조 목록에서 Microsoft Forms 2.0 Object Library를 찾아서 체크하면 사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목록에 Microsoft Forms 2.0 Object Library가 보이지 않는다면 먼저 목록에 추가해야 하는데 추가하는 방법은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하고 윈도우 설치 폴더(%windir%) 하위에있는 system32폴더로 이동 한뒤 FM20.DLL 파일을 추가하면 된다.

%windir%\system32
(예 - c:\windows\system32)

라이브러리 파일 추가

3. Microsoft Forms 2.0 Object Library 추가 확인.

 파일을 추가하면 목록에 Microsoft Forms 2.0 Object Library가 추가되면서 자동으로 체크된다.

Microsoft Forms 2.0 Object Library 사용

그 외 내용

 보통 파일은 system32 폴더에 있지만 혹시나 파일이 없다면 아래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추가하자.

FM20.DLL
1.53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