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모니터 작업표시줄 표시 설정 방법

2021. 12. 18. 22:18 / 서기랑

 컴퓨터에 모니터를 두 개 이상 연결하여 사용하는 경우 윈도우의 작업표시줄은 기본적으로 주 모니터에 표시된다.

 하지만 연결한 모든 모니터에 작업표시줄이 표시되는 것을 원하는 사용자들도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작업표시줄에서 단추 표시 위치의 설정을 변경해주면 된다.

 

듀얼모니터 작업표시줄 표시 설정

1. 작업 표시줄 설정 실정.

 작업표시줄에서 마우스 우클릭으로 메뉴를 열고 [작업 표시줄 설정]을 실행하자.

 ([설정 -> 개인 설정 -> 작업 표시줄] 순으로 실행해도 된다.)

작업 표시줄 설정 실행

2. 여러 디스플레이 설정.

 설정 창이 나타나면 스크롤을 내려 여러 디스플레이 설정 부분으로 이동하자.

 해당 부분이 듀얼 모니터의 작업 표시줄과 관련된 설정을 할 수 있는 부분으로 [끔]으로 두면 주 모니터에만 작업 표시줄이 표시되고 [켬]으로 두면 연결한 모든 모니터에 표시된다.

여러 디스플레이 설정 단추 표시 위치

 참고로 여러 디스플레이에 작업 표시줄이 표시되도록 설정한 경우 작업 표시줄 단추 표시 위치를 [창이 열려 있는 작업 표시줄]로 설정해 두면 실행 중인 프로그램이 모니터 별 작업 표시줄에 표시되기 때문에 생각보다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그 외 내용

 취향의 차이이긴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듀얼 모니터 등 여러 대의 모니터를 하나의 컴퓨터에 연결하고 사용하는 경우 현재 실행중인 프로그램이 어떤 모니터의 화면에 있는지 알아보기 쉽도록 작업 표시줄을 모든 모니터에 표시하고 작업 표시줄 단추 표시 위치를 설정해서 사용하는 것이 효율적이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