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음원추출 프로그램(1그램 플레이어)

2017. 9. 12. 01:26 / 서기랑

 유튜브의 음원을 추출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그중 대표적인 것은 음원추출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사이트의 경우 저번에 글로서 한번 소개한 적이 있다.

 관련 글 : 유튜브 음원추출 사이트(MP3 추출 사이트)


 하지만 프로그램에 관해서는 간단한 설명만 넣고 제대로 소개한 적은 없는데 이번 글은 유튜브 음원추출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 및 사용방법에 관한 글이라고 보면 된다.


 ▷ 유튜브 음원추출 프로그램 - 1gram player

 유튜브 음원추출 사이트처럼 프로그램 역시 여러 가지 프로그램이 존재한다.

 하지만 아무래도 국내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편이 조금 더 안심이 될 수 있는데 1gram player은 국내에서 만든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이지만 유튜브의 동영상 추출과 음원추출이 가능하다.

 다운로드는 네이버 자료실에서 가능하다.

 네이버 자료실 바로가기


 설치하고 바로 실행해 보면 외형은 다른 동영상 플레이어와 크게 다른 점은 없어 보이는데 일단 재생목록을 클릭해서 열어보자.

 (플레이어 하단의 왼쪽에 있다.)

1그램 메인 화면


 재생목록을 클릭하면 창이 새로 나타나는데 여기에 내 컴퓨터의 폴더뿐만 아니라 유튜브도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재생목록 유튜브 화면


 유튜브를 클릭하면 유튜브 페이지가 뜨는데 여기서 아무거나 음원추출을 원하는 동영상을 검색 후 그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 보자.

 커서를 올리면 동영상 오른쪽 위에 Download(Video)와 Download(MP3)가 보이는데 여기서 Download(MP3)를 클릭하면 해당 유튜브 동영상의 음원추출이 가능하다.

 만약 Download버튼이 보이지 않는 다면 유튜브 로그아웃을 해보도록 하자.

 로그인 상태에서는 버튼이 안 보이고 로그아웃한 경우만 해당 버튼이 보이는 경우도 있다.

유튜브 음원추출 MP3 저장


 처음 다운로드를 하려고 하면 추가 설치를 요구하는데 다운로드 시에 필요하니 꼭 설치하도록 하자.

추가 파일 설치


 추가 설치까지 끝나면 MP3로 저장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나는데 적당한 파일명을 적고 저장하면 유튜브 음원추출은 완료된다.

MP3로 저장


 ▷ 그 외

 1그램은 위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유튜브 음원추출 외에도 유튜브 동영상 저장도 가능하다.

 또한 원래의 주 기능인 동영상 재생 기능에도 충실한데 가장 큰 장점은 다른 플레이어는 동영상 재생을 위해 코덱을 추가로 설치해야 하지만 1그램은 코덱 설치가 필요 없다는 점이 있다.


 그렇다면 단순히 유튜브 음원추출 프로그램의 용도로 1그램을 사용한다면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더 편하고 좋지 않은가 하고 생각할 수 있다.

 물론 틀린 말은 아니지만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은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보다 악성코드나 바이러스 등에서 안전하다고 볼 수 있는 점도 가지고 있어 가급적이면 음원추출 사이트는 가끔 급한 경우에나 사용하는 편이 좋고 자주 사용한다면 1그램 같은 음원 추출이 가능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여러모로 좋지 않을까 한다.